성동구, 마을마다 대청소하며 새봄맞이 한창
상태바
성동구, 마을마다 대청소하며 새봄맞이 한창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3.03.29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금호4가동, 왕십리2동, 성수2가제1동, 송정동에서 봄맞이 대청소 시행
- 오는 31일 송정동 벚꽃축제 앞두고 깨끗한 마을 만들기에 만전

성동구 곳곳에서 새봄을 맞아 마을을 정비하는 봄맞이 대청소가 이어졌다.

먼저 금호4가동에서는 지난 21일 새봄맞이 환경정비와 함께 안전·불편 예찰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활동에 함께 한 70여 명의 주민들과 직능단체 회원들은 대청소로 약 400kg의 쓰레기를 수거하였으며, 겨우내 방치된 화분과 화단 곳곳에 1천모의 꽃을 심어 마을을 아름답게 가꾸었다. 또한 동 자율방재단을 필두로 해빙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예찰활동을 벌이고 6건의 안전·불편사항을 발견하여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왕십리2동(동장 김동원)에서는 3월 22일부터 31일까지 열흘 간을 봄맞이 대청소 집중 추진 기간으로 정하고 22일 관내 상점가과 통학로, 도로변 화단, 무단투기 취약지역 등을 집중적으로 정비했다. 또한, 집중호우 등에 대비해 빗물받이가 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빗물받이의 담배꽁초와 주변 쓰레기, 낙엽 등도 깨끗하게 청소했다.

같은 날 성수2가제1동(동장 고현정)에서도 주민자치회와 통장 및 각 직능단체, 직원 등이 모여 관내 상점가, 주택가 이면도로 등 쓰레기 무단투기 취약지역이 포함된 2개 구간으로 나누어 도로변과 빗물받이 주변 생활쓰레기, 담배꽁초 등을 집중적으로 청소하였다.

지난한 코로나로 힘든 시간의 터널을 지나 마스크를 벗은 첫봄을 맞이하는 마음은 이웃 주민에게도 전달되어 구석구석 청소하는 주민들에게 음료를 나눠주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도 하였다.

또한, 송정동(동장 최봉운)에서도 주민자치위원회 등 각 직능단체 회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겨우내 묵은 쓰레기를 치우는 봄맞이 대청소를 실시했다.

대청소에 참여한 통장 A씨는 “이렇게 주민 모두가 얼굴 보며 함께 모여 청소하는 게 정말 오랜만이라 감회가 새롭고, 기분 좋게 마을 청소했다.”고 말했다.

최봉운 송정동장은 “환경 정비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오는 31일 코로나19로 오랫동안 열리지 못했던 벚꽃축제를 다시 개최하는 만큼 깨끗한 환경으로 매번 찾아오고 싶은 마을을 만들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