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에 기부하고‘핫플패스’로 성수동 가자!
상태바
성동구에 기부하고‘핫플패스’로 성수동 가자!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3.03.29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27일 성동구 (주)쿠프마케팅과 협약식 맺고 고향사랑 답례품 공급과 지역 로컬브랜드 구축 협력
- 성수동 인기 카페와 식당 등 22곳에서 사용가능한 ‘성수 핫플패스’ 로 2030세대 기부 활성화와 지역 브랜드 구축

성동구가 고향사랑기부제의 활성화와 로컬브랜드 구축을 위해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에 입점한 모바일 플랫폼 기업 ㈜쿠프마케팅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7일 성동구청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정원오 성동구청장과 전우정 쿠프마케팅 대표가 참석하여 ▲‘성수핫플패스’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성동구 로컬브랜드 구축을 위한 협력 등을 약속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성동구에 고향사랑기부금을 기부한 사람은 기부금의 30%에 해당하는 ‘성수 핫플패스’를 답례품으로 받을 수 있게 됐다.

‘성수 핫플패스’는 서울 3대 상권으로 꼽히는 성수동 일대 인기 카페와 식당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으로, 현재 카페 할아버지 공장, 타임애프터타임, 오색칠, 카페 서울숲 등 22곳의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성동구에 살지는 않지만, 성동구에서 직장을 다니거나 자주 찾는 사람들에게 특히 매력적인 답례품이 될 수 있다. 10만 원까지 전액 세액공제 되기 때문에 10만 원을 기부할 경우 세액공제와 3만 원 가량의 상품권까지 13만 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고향사랑기부제가 시행된 지 3개월, 성동구는 서울에서 손꼽히는 ‘핫플’ 성수동의 특성을 살려 2030세대의 기부 활성화와 지역 브랜드 구축,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겠다는 포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