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청문, 삼성꿈장학재단 공모사업 3년 연속 선정
상태바
사청문, 삼성꿈장학재단 공모사업 3년 연속 선정
  • 동작신문 임현정 기자
  • 승인 2023.04.06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움터 교육지원사업 버저비터 프로그램 시작

사)YES21청소년재단(이사장 김영성)이 위탁 운영하는 동작구립 사당청소년문화의집(관장 성희경)이 삼성꿈장학재단이 주관하는 2023년 배움터 교육지원사업에 3년 연속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삼성꿈장학재단 배움터 교육지원사업은 지역에 교육적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의 균형 있는 성장을 위해 주제별 또는 학습별 공모를 통해 유익한 프로그램을 매년 지원하고 있다.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야, 버저비터(시즌3)’ 프로그램은 농구 활동을 통해 청소년의 건강한 신체와 스트레스 해소, 또래 소통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지역사회 맞춤형 교육복지 중점 프로그램이며, 2021년 시즌1을 시작으로 2023년에 이르러 세 번째 진행된다.
전문 농구 강사, 청소년지도사, 복지 및 청소년 전공 대학생 등이 함께 참여하여 농구 기초·심화·응용 교육, 농구 캠프, 농구 대회 참가, 경기 관람, 봉사활동, 진로 및 인성교육, 발표회 및 성과공유회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배우고, 성장할 예정이다.
사당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4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이번 사업은 스포츠를 주제로 청소년의 건강을 증진하고, 팀워크 및 페어플레이 정신을 통해 인성과 공동체 역량을 기를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