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자연재해 대비 일제조사 실시
상태바
여름철 자연재해 대비 일제조사 실시
  • 동작신문 이현규 기자
  • 승인 2023.04.09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8월 박일하 동작구청장이 도림천 수해지역을 방문해 현장을 점검하는 모습
지난해 8월 박일하 동작구청장이 도림천 수해지역을 방문해 현장을 점검하는 모습

위험 예상 지역 ‘인명피해 우려지역 선정’…집중 관리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올해 여름철 자연재해로부터 인명과 재산 피해가 없도록 재해취약지역을 대상으로 일제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우기가 오기 전 붕괴, 침수 등의 위험이 예상되는 지역을 ‘인명피해 우려지역’으로 지정하고 특별 관리하기 위함이다.
구는 시설관리 부서와 재난부서가 합동조사반을 구성해 △급경사지 △붕괴 우려 시설 △건설공사장 △과거 피해 발생지역 등 지역 내 재해취약지역을 점검한다.
이번 조사를 통해 지난해 수해가 극심했던 반지하 밀집지역, 도림천 등 침수가 잦고 고립으로 인한 사고가 우려되는 곳을 중점적으로 살핀다. 위험요인이 확인되면 즉시 보수·보강 조치하고 주기적인 순찰을 실시해 인명피해 예방에 집중할 계획이다.
아울러 구는 지난해 △빗물 유입을 방지하는 물막이판 △배수시설에 역류방지 밸브 △맨홀 추락 방지시설을 설치 완료했다. 올해는 저지대 주택에 침수 발생 시 창문으로 탈출할 수 있는 개폐식 방범창을 지원할 예정이며, 사당동 하수관로 신설 및 시흥대로 하수관로 확관 추진 등 재난 대응능력을 강화하고 있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예전 같은 수해가 반복되지 않도록 구의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며 “꼼꼼한 점검과 선제적인 안전 조치를 통해 주민 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