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 도곡정보문화도서관, 책과 함께 하는 도서관주간 및 세계 책의 날 행사
상태바
강남구립 도곡정보문화도서관, 책과 함께 하는 도서관주간 및 세계 책의 날 행사
  • 김정민 기자
  • 승인 2023.04.10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도서관의 날 맞이 기념 행사까지
도서관주간 및 세계 책의 날 행사
도서관주간 및 세계 책의 날 행사

강남구립 도곡정보문화도서관이 제59회 도서관주간 및 세계 책의 날을 맞아 행사를 개최한다. 또한 이번 행사는 법정기념일인 제1회 도서관의 날을 기념하여 예년보다 더욱 다채롭게 꾸려질 예정이다.

 

도서관주간인 4월 12일(수)부터 4월 18일(화)는 물론 제1회 도서관의 날인 4월 12일(일)과 세계 책의 날인 4월 23일(일)까지, 4월은 도서관과 관련된 기념일이 많다. 강남구립 대표도서관인 도곡정보문화도서관에서도 이러한 기념일을 맞아 △ 작가와의 만남 △ 체험행사 △ 이벤트 △ 전시 등책과 관련된 다양한 행사들이 준비된다.

 

제59회 도서관주간이 시작되는 날이자 제1회 도서관의 날인 4월 12일(수)부터 본격적인 행사가 시작된다. 도서관의 날을 기념하여 412쪽 이상의 도서를 대출할 시 대출기간을 두 배로 늘려주는 <4.12 대출 이벤트>와 도서 대출자 전원에게 메모잇을 증정하는 <책읽곰 메모하곰 폴라베어스 메모잇 증정 이벤트>, 초등학교 2~3학년을 대상으로 사서 선생님과 책을 읽고 직접 무드등을 만들어 보는 <도곡의 빛, 도서관> 체험행사가 도서관을 방문하는 이용자들을 기다리고 있다. 또한 12일(수)부터 18일(화)까지, 도서관주간동안 강남구립도서관 전체에서 연체도서 반납 시 연체를 면제해주는 <연체를 풀어Dream> 이벤트와 도서 대출권수가 최대 10권까지 늘어나는 <두배 대출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이 외에도 11일(화)부터 14일(금)까지 어린이자료실에서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조각조각, 이야기를 붙여 책을 피우다> 체험행사와 15일(토), 16일(일)에 교환권을 통해 과월호 잡지를 교환할 수 있는 <과월호 잡지나눔> 이벤트가 있다. 23일(일) 세계 책의 날에는 선착순 100명 한정으로 도서 대출 시 비누장미꽃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열린다.

 

제59회 도서관주간 및 세계 책의 날을 맞아 18일(화)에 <우리가 케이크를 먹는 방법>의 저자 김효은 작가와의 만남이 열린다. 2021 뉴욕 타임스 올해의 그림책, 세계일러스트어워드 어린이책 부문 등 국내외를 막론하고 그 실력을 인정받은 김효은 작가와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책놀이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이와 연계하여 4월 한 달간 김효은 작가의 <우리가 케이크를 먹는 방법> 원화전시와 12일(수)부터 진행되는 김효은 작가 도서전을 어린이자료실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올해는 제1회 도서관의 날이 시작되는만큼 도곡정보문화도서관의 제59회 도서관주간 및 세계 책의 날 행사가 더욱 풍성하게 준비되었다.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행사 신청은 도곡정보문화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문의는 도서관 홈페이지 및 전화(1644-3227)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