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도서관 ‘제9회 별별책소리 한 책 독후감 대회’ 개최
상태바
동작도서관 ‘제9회 별별책소리 한 책 독후감 대회’ 개최
  • 동작신문 임현정 기자
  • 승인 2023.04.12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소속 동작도서관(관장 이연미)은 2015년 시작해 올해로 제9회를 맞은 독후감 대회를 5~7월 개최한다.
제1회부터 서울 전역의 학생과 일반인이 참여해온 독후감 대회는 지난해에도 63개 학교에서 576명의 학생 및 성민 50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올해는 시민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는 대회로 거듭나기 위해 지난 3월 대회 명칭 공모전을 열었으며 ‘별별(別別)책소리’라는 이름을 공식 명칭으로 채택했다. 이는 같은 책이라도 읽는 이마다 다르게 느끼는 책소리(이야기)를 자신의 느낌으로 풀어보고, 타인의 이야기를 읽으며 서로 통하는 것을 찾고 생각의 다름을 알아가면서 소통하고 대화하자는 뜻을 지닌다.
올해는 주제를 ‘다양성과 공존’으로 정하고 부문별로 4권의 주제도서를 자체 선정해 진행한다. 초등학생 이상의 서울시민들은 자신의 연령에 맞는 주제도서 한 권을 읽고 느낀 점을 정해진 파일서식에 작성(A4 2매 이내)하여 참가신청서와 함께 동작도서관 홈페이지(프로그램-특색사업)에 비공개 업로드하면 된다. 
부문별 올해의 주제도서는 성인부(아버지의 해방일지, 정지아), 중등부(우리의 정원, 김지현), 초등저학년(모두의 개, 박자울), 초등고학년(리보와 앤, 어윤정)으로 동작도서관 어린이실과 종합자료실에 다수의 책을 비치하여 독후감 대회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관내(동작‧관악) 대회 신청 학교에도 도서를 지원해 초중고생이라면 학교도서관에서 독후감 책을 열람할 수 있다.
시상인원은 서울특별시교육감이 수여하는 최우수상(4명, 성인은 동작도서관장상), 동작도서관장이 수여하는 우수상(12명), 장려상(40명) 등 총 56명이다. 특히 올해는 더욱 많은 서울시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즐기는 독서 축제로 승화시키기 위해 참가상을 신설해 총 100명에게 5,000원 상당의 기프트카드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