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2023 한강페스티벌_봄」을 시작으로 2023년 한강 사계절 축제 본격 개막
상태바
서울시, 「2023 한강페스티벌_봄」을 시작으로 2023년 한강 사계절 축제 본격 개막
  • 박현수 기자
  • 승인 2023.04.27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강사업본부, 어린이날 연휴에 가족들의 봄나들이 ‘2023 한강페스티벌_봄’ 개최
‣ 5. 5.(금)~5. 7.(일), 3일간 뚝섬한강공원에 책과 공연을 함께하는 문화공간 조성
- 피크닉과 함께 즐기는 한강 조망의 잔디밭 도서관「책읽는 한강공원」
- 엄마, 아빠가 더 좋아하는 감성 충전 동심 극장「한강별빛소극장」
한강책방(2022년)
한강책방(2022년)

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2023 한강페스티벌_봄」을 시작으로 사계절 축제 한강페스티벌이 본격적으로 열린다”고 밝혔다.

한강페스티벌은 지난해부터 사계절로 확대 실시되는 한강 축제이다.

올해는 ‘온갖 즐거움이 모이는 강’을 주제로, 한강에서만 느낄 수 있는 각 계절별 아름다움과 즐거움을 가득 담아 축제를 선보일 예정이다.

봄축제에 이어, ▴여름(7.28.~8.13.)에는 수상레저·문화예술·생태체험의즐거움 가득한 피서지로,▴가을(10.13.~10.22.)에는 한강 노을을 즐기며가을 정취를 만끽하는 여유의 시간을,▴겨울(12.1.~12.25.)은 한 해를 마무리하며 희망찬 새해를 준비할 수 있는 따뜻한 공간을 준비하고 있다.

특히, 어린이날 황금연휴를 맞이하여 실시되는「2023 한강페스티벌_봄」은 가족, 연인들이 피크닉과 함께 감성충전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뚝섬한강공원의 잔디마당을 문화 봄나들이 공간으로 꾸밀 예정이다.

봄바람을 맞으며 가벼운 마음으로 책장을 넘기는 여유로운 야외 도서관, 온 가족이 함께 동심의 세계에 빠져보는 소극장 공연 등은 특별한 어린이날의 특별한 가족 나들이 선물이 될 것이다.

한강페스티벌은 그동안 ‘다리밑 헌책방축제’, ‘한강책방’ 등 도서 관련 콘텐츠를 축제 프로그램으로 지속 실시해 왔으며, 올해는 열린 야외 도서관 콘셉트의「책읽는 한강공원」으로 새단장하여 운영한다.

책읽는 한강공원에는 온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동화책, 그림책, 팝업북 등의 테마도서 1천 권이 비치되며, 별도의 회원가입이나 대출반납 절차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책을 읽을 수 있다. 잔디마당에 설치된 빈백에 기대어 편안하고 여유롭게 한강 조망의 열린 도서관을 즐기는 색다른 힐링체험이 될 것이다. 특히 한강 노을이 「책읽는 한강공원」을 붉게 물들일 저녁 무렵이면 장관이 연출될 전망이다.

책읽는 한강공원에 참여하는 6개 출판사는 어린이와 청소년 대상의 도서를 전문으로 하며, 각 출판사의 그림책 중 ▴같은 나무인 줄 알았어(그림책 공작소), ▴함께 줄넘기(봄개울), ▴파랑오리(킨더랜드), ▴도시 가나다(향), ▴색깔 찾아 서울 가자(나는별), ▴남극으로 가는 지하철(한솔수북)의 한 장면을 디자인한 이색 포토월도 행사장 곳곳에 전시될 예정이다.

특히, 발달장애인인 김성찬 작가의 그림책「남극으로 가는 지하철」원화 13점 전시, 김리라 작가의 그림책 「미술시간, 마술시간」1인 인형극도 특별한 체험의 시간이 될 것이다.

책읽는 한강공원은 5. 5.(금)~5. 7.(일) 12시~20시까지 뚝섬한강공원 자벌레 인근 잔디마당에서 개최된다.

한강페스티벌 대표 프로그램으로 지속 실시되었던 한강별빛소극장은 올해부터 봄 시즌으로 옮겨 어린이날 선물 프로그램으로 실시된다.

한강별빛소극장은 5. 5.(금)~5. 7.(일) 14시~19시 30분까지 책읽는 한강공원 행사장 옆에서 진행된다.

한강별빛소극장은 어른, 어린이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각종 체험 프로그램과 소극장 공연을 요일별로 특색있게 구성하여, 3일 계속 참여하는 가족들도 매일 각기 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소극장 공연은 18시 30분부터 약 45분 가량 ▴깔깔박사 on 이야기판(5.5 / 스토리텔링 음악극) ▴네모 안의 나( 5.6 / 가족인형극) ▴ 깨비와 함께 떠나는 전래동화 여행(5.7 / 참여형 뮤지컬)이 펼쳐진다.

또한 공연에 앞서 14시부터 18시까지 ▴손 장갑 인형(5.5), ▴나무 수저인형(5.6), ▴양말 인형(5.7) 만들기, ‘내가 직접 참여하는 작은 인형극’ 등 의 체험 프로그램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특히, 5.5(금), 5.6(토) 양일간은 「한강별빛소극장」이 종료되는 시점과 맞물려 20시부터 서울페스타 2023 일환으로 실시되는 「한강불빛공연 드론라이트쇼」도 뚝섬한강공원 수변무대 일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페스타는 4월 30일부터 5월7일까지 서울 전역에서 실시되는 문화관광축제로 특히, 어린이날인 5월 5일 뚝섬한강공원에서 실시되는 드론라이트쇼는 ‘상상놀이터’라는 주제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핑크퐁’, ‘아기상어’ 등을 드론 500여대가 연출할 예정이다.

2023 한강페스티벌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축제 공식 누리집(festival.seoul.go.kr/hangang)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강사업본부는 어린이날 연휴 및 행사로 인해 뚝섬한강공원이 매우 혼잡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축제 방문 시에 대중교통 이용을 당부하였다.

행사장은 7호선 뚝섬유원지역 3번 출구에서 도보 3분 거리인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다.

주용태 서울시 한강사업본부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선보이는 「2023 한강페스티벌_봄」은 그동안 가족 참가자들의 큰 사랑을 받아온 프로그램들로 엄선하여 실시한다”며 “가족, 연인들과 함께 한강에서 책을 읽고, 소극장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날을 맞은 아이들에게는 즐겁고도 선물같은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