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도서관에서 영화와 책으로 만나는 ‘청렴’
상태바
동작도서관에서 영화와 책으로 만나는 ‘청렴’
  • 동작신문 임현정 기자
  • 승인 2023.04.30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특별시교육청동작도서관(관장 이연미)은 청렴의식과 청렴문화를 지속적으로 확산하기 위하여 2023년 다양한 청렴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4월에는 도서관 주간을 맞아 시민들을 대상으로 청렴퀴즈, 오·훼손 도서 전시회 등을 개최했으며 매월 다양한 청렴 문화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5월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온가족이 청렴의 의미를 되새기고 참여할 수 있도록 청렴을 주제로 한 청렴 영화상영회 및 북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청렴 영화상영회는 5월 매주 일요일 오후 2시 동작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진행되며 상영작은 △주토피아(5.7.) △정직한 후보(5.14.) △나, 다니엘 블레이크(5.21.) △자산어보(5.28.)이다. 관람은 지역주민 누구나 무료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 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또한 청렴과 관련된 주제도서를 선정, 홈페이지 및 게시판을 통하여 북큐레이션 및 목록 배포 서비스를 제공한다. 
어린이 청렴 주제 도서로는 △어둠을 금지한 임금님(에밀리 하워스부스 글·그림) △100점 탈출(백은하 글, 이덕화 그림) △정의씨는 용감해(김성은 글, 김소희 그림) △코끼리가 된 거짓말(티에리 로비렉트 글, 에스텔 민스 그림) △으리으리한 유령의 집 사실래요?(세키 유우코 글·그림)를, 성인 청렴 주제 도서로는 △반부패의 세계사(김정수 지음) △김영란법 사용설명서(하병현, 윤용근 지음) △리더라면 정조처럼(김준혁 지음) △플라이 백(박창진 지음) △별것 아닌 선의(이소영 지음)를 선정했다. 
동작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도서관 이용자와 직원이 함께 청렴 의지를 다짐하고 청렴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풍성한 청렴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