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관악교육지원청, 김영삼도서관과 협업 환경실천교육 운영
상태바
동작관악교육지원청, 김영삼도서관과 협업 환경실천교육 운영
  • 김상우 기자
  • 승인 2023.05.01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구를 위한 Eco Life 환경실천교육 프로그램 안내 포스터
 지구를 위한 Eco Life 환경실천교육 프로그램 안내 포스터

서울시교육청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원청(교육장 오정훈)은 김영삼도서관이 협업해 지역 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함께해요! 지구를 위한 Eco Life 환경실천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기후 위기시대 환경 감수성 함양 및 친환경 실천을 구현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김영삼도서관 대강당에서 오는 518일부터 615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씩 총 5차시에 걸쳐서 운영된다.

첫 번째 강의는 제로 웨이스트는 처음인데요의 저자 소일 작가의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강연이 진행되며 지구를 살리는 작은 습관인 제로웨이스트를 소개하고, 일상에서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을, 두 번째 강의는 사단법인 에코살림 대표 친환경 살림 전문가 김나나가 알려주는 나와 가족 그리고 지구를 생각하는 에코라이프 살림법으로 다양한 상황에서 쉽게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방법 등을 소개한다.

이후 진행되는 실천교육에서는 업사이클링 DIY 티셔츠쿠션 만들기 EM 친환경 주방세제 만들기 와인병을 이용한 테라리움 만들기 등 다양한 업사이클링 체험을 전개할 계획이다.

동작관악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부모들이 환경생태 감수성을 키우고 지구를 살리기 위해 실천해야 할 방법에 대해 함께 고민해 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관계기관들과 힘을 모아 기후 위기의 심각성을 깨닫고 실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환경교육의 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