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두어린이영어도서관, 국공립·민간어린이집 연합회와 MOU
상태바
용두어린이영어도서관, 국공립·민간어린이집 연합회와 MOU
  • 동대문신문
  • 승인 2023.05.23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의 교육 및 생애주기 프로그램 활성화' 함께 노력
용두어린이영어도서관과 동대문구 국공립어린이집 연합회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 모습.
용두어린이영어도서관과 동대문구 국공립어린이집 연합회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 모습.

동대문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용두어린이영어도서관은 각각 11일과 12일 동대문구 국공립어린이집 연합회(회장 차승환) 및 민간어린이집 연합회(회장 김순복)'지역의 교육 및 생애주기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각 기관이 보유한 자원의 연계를 통해 지역의 교육, 생애주기 프로그램 자문 및 양육자에 대한 교육 등의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동대문구 교육·문화 발전을 위한 서비스 개발 및 보급 협력 지식정보취약계층 도서관 서비스 활성화 사업을 위한 교류 협력 양 기관의 상호발전을 위한 자원의 공동활용 및 인적·물적 협력 상호 보유한 자원 및 서비스 이용 지원 기관 운영에 관한 자문 및 홍보 등이다.

협약식에는 동대문문화재단 대표이사 김경욱, 동대문구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회장 차승환, 동대문구 민간어린이집연합회 회장 김순복 등이 참석했다.

동대문구 국공립·민간어린이집 연합회는 동대문구 보육교직원의 자질 향상을 위한 연수, 교육은 물론 '멘토·멘티제'를 통해 어린이집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영유아 발달에 적합한 교구를 지원해 유아중심, 놀이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더불어 동대문문화재단 김경욱 대표이사는 "동대문구 어린이집연합회와 업무협약을 계기로 다양한 동대문구 교육·문화 발전을 위해 각 기관이 교류하고 협력해 '문화로 성장하는 동대문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동대문구 어린이집연합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성공적인 지역의 교육·문화발전은 물론, 지역 어린이집 알리기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향후 지속적으로 지역의 문화 활성화를 위한 협력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동대문문화재단 용두어린이영어도서관은 2012년 개관 이래 한국외국어대학교 인도연구소, 서강대학교 국제봉사동아리 AIESEC, 서울시립대학교 도시인문학연구소, 한국외국어대학교 세미오시스 연구센터 등 다양한 기관과 협력을 맺어 교류를 추진하고 있으며, 동대문구의 지역문화 활성화를 위해 다채로운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