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민철 양천구의원, 신월청소년문화센터 참여기구 청소년 의회 초청
상태바
황민철 양천구의원, 신월청소년문화센터 참여기구 청소년 의회 초청
  • 강서양천신문사 강혜미 기자
  • 승인 2023.05.24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담회 통해 의회의 역할·기능 알리고, 본회의 방청 기회도 제공

양천구의회 황민철 의원(국민의힘, 신월1·3·5)이 지난 12일 신월청소년문화센터 참여기구 청소년 20여 명을 의회로 초청해 간담회를 가졌다.

 

황 의원은 간담회에 참석한 청소년들에게 의회의 역할, 의사를 최종적으로 결정하는 본회의 기능 등에 대해 설명한 뒤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를 마친 후 학생들은 제300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방청하며 5분 자유발언과 안건처리 과정 등을 보고 들으며, 의회의 역할과 의사 진행 과정 등을 현장에서 살펴봤다.

특히 이날 본회의에서 황민철 의원은 청소년 기본 조례 제정 및 청소년의 날 지정제안을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했다.

황 의원은 국가의 성장과 발전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훌륭한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라며 청소년의 날 지정과 청소년 기본 조례 제정을 통해 양천구 청소년들의 성장을 돕고 실효성 있는 청소년 정책이 추진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견학에 참여한 학생들은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할 수 있어 구의회가 어떤 일을 하는지 체감하고 잘 이해할 수 있었다본회의를 진행하는 구의원들의 모습을 직접 볼 수 있어서 신선했고, 양천구에는 어떤 정책들이 있는지 더 궁금해졌다고 소감을 밝혔다.

황 의원은 청소년들이 오늘 간담회와 본회의 방청을 통해 훌륭한 미래 인재로서의 소양과 자질을 함양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앞으로 청소년들이 지방자치를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자주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