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곡 스마트 공영주차장’ 개관, 6월부터 본격 운영
상태바
‘난곡 스마트 공영주차장’ 개관, 6월부터 본격 운영
  • 김상우 기자
  • 승인 2023.05.24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난곡·난향도시재생 뉴딜사업 선정, 총 250억 투입 116대 주차공간 조성
지역 주차난 해소를 통한 주거환경개선 및 지역상권 활성화 효과 기대
난곡스마트 공영주차장 개관식에서 인사말를 하고 있는 박준희 구청장
난곡스마트 공영주차장 개관식에서 인사말를 하고 있는 박준희 구청장

관악구는 주거 밀집 지역의 주차난 해소를 위해 난곡 스마트 공영주차장을 조성, 지난 15일 개관식을 개최하고, 시범운영 기간을 거쳐 6월부터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구는 난곡·난향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선정돼 2018년부터 5년간 총 250억 원을 투입, 저층 주거밀집지역인 난곡·난향 지역의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총 9개의 사업을 추진했다.

주거환경이 열악한 지역에 노후주택 개량’, ‘안전안심마을 난곡조성, ‘난곡재생활력소조성을 완료했으며, 도시재생에 대한 주민이해와 역량 강화를 위한 난곡 이웃공동체사업, 지역이미지 회복과 관악산 자락의 역사·생활·문화 중심지 이미지 구축을 위한 난곡 기() 살리기 사업등을 완료했다.

특히 구는 저층 주거지역이 많아 극심한 주차난에 시달리는 주민들의 염원을 담아 핵심 마중물 사업으로 112억 원을 투입해 난곡 스마트 공영주차장조성을 추진했다.

사업 초기 단계인 실시설계부터 구 관계자, 주민협의체,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가 함께 사업추진협의회를 구성해 주민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담아냈으며, 연면적 4,549규모로 지하 1층에서 지상 5층까지 총 116면의 주차공간을 마련했다.

난곡스마트 공영주차장 개관식에서 인사말를 하고 있는 박준희 구청장--
난곡스마트 공영주차장 개관 기념 테이프 커팅

한편, 구는 주민이 원하는 최우선 과제인 공영주차장을 지속적으로 확충하기 위해 공영주차장 건립 5개년 종합 계획을 수립하고, 공영주차장 신설 및 증축, 공공시설 확충으로 주차장 확보율을 높여가고 있다.

주차수급률이 낮은 지역을 중심으로 매년 2개소 이상 공영주차장 확충을 목표로 오는 2027년까지 총 15개소 1,349면을 신설해 만성적인 주차공간 부족을 해결해 나갈 계획이다.

박준희 구청장은 난곡 스마트 공영주차장이 난곡지역뿐만 아니라 관악구의 주차난 해소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주민들이 가장 피부로 느끼는 시설인 공영주차장 확충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살고 싶은 명품도시 관악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