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지구촌보건복지 포럼’(대표의원 전혜숙) 조찬 강연 성료”
상태바
“국회 ‘지구촌보건복지 포럼’(대표의원 전혜숙) 조찬 강연 성료”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3.05.24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노연홍 제약바이오협회장, ‘제약바이오 산업관리를 위한 국가 컨트롤타워 필요’
- 전혜숙 국회의원, ‘연구성패 부담없는 정부차원의 R&D투자 확대 강조 ’

미래 제약ㆍ바이오 분야의 발전을 위한 ‘제40차 국회 지구촌보건복지 조찬 강연회’가 국회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국회 지구촌보건복지 포럼」(대표의원 더불어민주당 전혜숙/서울 광진갑)은 24일(수) 아침 국회에서 노규홍 제약바이오협회장을 초청해 「제약바이오 산업의 현재와 미래 전략」을 주제로 조찬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강연회에는 더불어민주당 박광온 원내대표와 전혜숙 대표의원, 양정숙 국회의원 등이 참석하였으며, 오유경 식품의약품안전처장, 신희영 대한적십자사회장을 비롯한 주요 정부 및 공공기관 대표들과 보건의료직능단체장, 제약바이오 기업 대표 등 50여 명이 참석하였다.

강연에 나선, 노연홍 제약바이오협회장은 “우리는 이미 제약ㆍ바이오 산업의 눈부신 성장을 하였으며, 총괄하고 조율하는 통합 관리 체계인 「제약바이오 국가 컨트롤타워」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하였다. 또한, 제약 선진국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1단계 제네릭, 필수의약품, 백신, 원료의약품의 개발 △2단계 개량신약 개발 △3단계 우수의약품 개발 △4단계 블록버스터급 신약 개발을 미래전략 발전단계로 제언하며, 신약 개발 생태계 조성을 위한 인력 확보와 규제개혁 그리고 정부의 재정지원 필요성을 강조했다.

강연회를 주최한 전혜숙 의원은, 연구 성패에 부담 없는 R&D투자의 중요성을 설명하며, “국내 식약처 허가 단계에서 미국의 FDA처럼, 제품허가를 적극적으로 도와줄 수 있는 전문가그룹이 필요하다”며, 규제혁신 필요성을 강조하였다. 또한 “정부의 재정지원이 빠르게 이뤄질 수 있도록, 국회 차원에서 정부를 적극적으로 설득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