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시니어플라자, 美 USC 서던캘리포니아대학교 학생 대상 ‘견학프로그램’진행
상태바
강남시니어플라자, 美 USC 서던캘리포니아대학교 학생 대상 ‘견학프로그램’진행
  • 박현수 기자
  • 승인 2023.05.27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그램 진행 사진
프로그램 진행 사진

강남구 소재의 노인종합복지관이며 사회복지법인 대한사회복지회에서 운영하는 강남시니어플라자(관장 박명환)은 지난 5월 26일 미국 USC 서던캘리포니아대학교(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 노년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견학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강남시니어플라자 기관 소개를 듣고, 관내 이용 공간과 IT제험·교육이 가능한 ˙스마트라운지를 직접 둘러보며 다양한 디지털 기기들을 체험하였고, 강남시니어플라자 회원 어르신들과의 질의응답을 통해 한국 노인복지관에 대한 이해와 진로 설계에 밑바탕이 되는 정보를 제공 받았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노인복지관에서 디지털 기기를 체험할 수 있는 스마트라운지가 인상적이었고, 직접 참여해보니 더욱 재미있었다.”는 참가 소감을 밝혔고, 회원 어르신들도 “복지관에서 배우는 전통적인 수업들도 좋지만, 요즘은 시대가 변화함에 따라 스마트폰을 포함한 디지털 기기를 배울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어 좋다.”는 소감을 말했다. 또한, 학생들이 감사의 마음을 담아 모금한 후원금도 전달 하였다.

박명환 관장은 “이번 견학 일정이 미국 USC 서던캘리포니아대학교 노년학과 학생들에게 한국 노인복지와 현장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강남시니어플라자는 어르신들의 욕구를 반영한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주체적이고 활동적인 신노년 문화의 선도적인 역할을 해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인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