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위원장 ‘나랑함께 봉사단’ 출범
상태바
나경원 위원장 ‘나랑함께 봉사단’ 출범
  • 동작신문 이현규 기자
  • 승인 2023.06.01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경원 국민의힘 동작을 당협위원장은 5월 30일 이수역 11번 출구 앞 광장에서 국민의힘 동작을 당협위원회가 주관한 ‘나랑함께 봉사단’ 일명 ‘나봉’ 봉사단 발대식에 참석했다. 
이날 발대식은 박일하 구청장을 비롯해 국민의 힘 시․구의원 및 나봉 봉사자 100여명과 지역 주민들이 함께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나경원 위원장은 “지난 여름 수해를 입어 실의에 찬 주민들을 보고 당원들과 협의를 거쳐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봉사단을 꾸리기로 했다”고 출범 배경을 밝혔다. 
나 위원장은 환영사에서 “지속가능한 대한민국과 동작의 발전을 위해 타인을 배려하는 개개인의 작은 실천이 중요하다. 나봉 봉사단은 이런 정신으로 만들어졌다”며 “오늘 이 자리에는 의사, 변호사, 세무사 등 전문가들과 주변 청소를 위한 줍깅 봉사자들이 함께 했다. 다음부터는 동네로 찾아다니며 봉사 활동을 하고 더 많은 나봉이들이 함께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나봉 봉사단을 소개했다
발대식을 축하하는 음악과 마술 공연이 이어진 가운데 건강, 세무, 노무, 회계, 동물 보호, 장난감 병원 등의 전문가 상담 부스에서는 각 분야 전문가들이 주민들의 고민을 들어주고 문제를 해결해주는 봉사 활동을 펼쳤다. 나 위원장은 발대식 이후 참가자들과 나봉 봉사단 조끼를 입고 이수역에서 남성역까지 도로변을 돌며 거리에 버려져 있는 쓰레기를 줍는 줍깅 활동을 했다.
나경원 위원장은 남성역에서 줍깅 활동 참가자들을 격려하고 “주민들과 함께 관점을 바꾸고 지역을 바꾸는 1호 나봉이가 되겠다. 앞으로 더 많은 나봉이들과 함께 하며 지역과 나라의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밝히며 행사를 끝맺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