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남부보훈지청 '함께해요 AMAZING 70 페스타' 개최
상태바
서울남부보훈지청 '함께해요 AMAZING 70 페스타' 개최
  • 동작신문 임현정 기자
  • 승인 2023.06.04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보훈부 서울남부보훈지청(지청장 강병구)은 호국보훈의 달과 정전 70주년을 맞이하여 6월 9일 삼성동 코엑스 동문 잔디광장에서 2023 보훈문화제 ‘함께해요 AMAZING 70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MZ세대가 즐겨 찾는 문화 공간에서 보훈을 흥미롭게 경험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를 개최하여 보훈의 가치를 국민에게 자연스럽게 전달하고 일상 속 보훈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참전국 국기를 찾아라, 어메이징 사진관 네컷사진 이벤트 등 보훈과 정전 70주년을 주제로 한 체험프로그램부터 에이전트H가 참여하는 퀴즈 이벤트, 박지헌(V.O.S), 백석예술대학교 스트릿댄스팀 B.D.O 등의 공연까지 볼거리, 즐길 거리가 다채롭게 펼쳐질 예정이다.
한편, 이번 행사는 서울남부보훈지청과 협력해 국가유공자를 꾸준히 지원해 온 효성에서 일상 속 보훈문화 확산이라는 행사 취지에 공감하며 후원했다. 
강병구 서울남부보훈지청장은 “이번 행사가 모두 함께 보훈을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국가를 위해 희생하신 영웅들을 기억하고 존중하는 문화를 확산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기획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보훈문화제는 평소 보훈을 접하기 쉽지 않은 국민들이 보훈의 가치를 쉽게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방향에 초점을 둔 국민참여형 보훈 문화행사로 연중 전국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