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설관리공단, '탄소중립챌린지' 동참
상태바
시설관리공단, '탄소중립챌린지' 동참
  • 동대문신문
  • 승인 2023.06.06 2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 경영 일환, 생활 속 탄소 저감 실천 문화 조성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인택환)ESG 경영의 일환으로 생활 속 탄소 저감 실천 문화 조성을 위해 이달 1일부터 30일까지 임직원이 참여하는 '탄소중립 챌린지'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탄소중립 챌린지'는 환경부 산하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KCEN)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www.c-action.kr)와 앱(기후행동 1.5)을 통해 탄소배출 저감 활동 후 사진과 짧은 소감을 남기는 '기후행동 실천일기' 기후변화와 관련한 퀴즈풀이 탄소중립 실천에 관한 '정보&꿀팁' 확인으로 개인별 점수를 획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공단 임직원이 직접 실천해야 하는 '기후행동 실천일기'의 경우 자전거 또는 대중교통 이용하기 커피전문점에서 텀블러 이용하기 우리 동네 플로깅하기 친환경 제품 구매하기 전자영수증 발급받기 등 누구나 일상 속 작은 실천을 통해 1건당 100점을 부여하고, 퀴즈를 맞추게 되면 1문제당 10점이 부여되며, '정보&꿀팁'게시물을 확인하면 건당 100점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인택환 이사장은 "기후와 환경을 생각하는 일상 속 작은 실천들이 모여 건강한 지구를 만들고, 나아가 미래세대에 안전한 터전을 남길 수 있다"라며 "보다 많은 직원들이 이번 탄소중립 챌린지에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탄소배출 저감에 기여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