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예방 및 신체활동활성화 위한 ‘소소한 걷기’ 캠페인 실시
상태바
비만예방 및 신체활동활성화 위한 ‘소소한 걷기’ 캠페인 실시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3.06.05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이상 매일 8천보 걷기 달성자 50명 추첨하여 기념품 증정
소소한 걷기대회 안내 포스터
소소한 걷기대회 안내 포스터

관악구는 비만예방 및 신체활동활성화를 위해 지난 61일부터 오는 11일까지 11일간 소소한 걷기캠페인을 진행한다.

소소한 걷기캠페인은 작고 가벼운 걸음을 통해 일상에서 잠깐의 쉼을 얻고 가볍게 걷고, 건강함을 마시고, 해로움을 줄이는 걷기 행사이다.

내 동네 주변을 걸으며 산책을 하거나 관악산둘레길 1구간 애국의 숲길(까치산생태육교~서울대정문) 2구간 체험의 숲길(서울대정문~국제산장아파트) 3구간 사색의 숲길(국제산장아파트~신림근린공원) 경로로 조성되어 있어 평탄한 숲길을 걸으면서 자연과 문화, 역사를 건강하게 느끼며 가볍게 걸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참여 방법은 휴대폰에 걸음 수 측정 가능한 어플리케이션(삼성-헬스, 아이폰-건강, 손목닥터9988 )을 설치하고 관악산둘레길을 포함한 동네 주변 걷기 좋은 길을 걸으면 된다. 어플리케이션에 일일 걸음 수가 측정되므로 반드시 걸음 수가 측정 되는지 확인하여야 한다.

참여 기간은 61일부터 11일까지 11일간 진행되며 해당기간 매일 8천 보 걷기를 목표로 걷고 7일 이상 매일 8천 보를 걸으면 미션 달성을 완성하게 된다. 달성 걸음 수 화면을 캡쳐하여 카카오톡 관악구보건소 건강관리센터’ 1:1 채팅방에 전송하면 응모가 완료되며 응모자 중 50명을 추첨하여 홍보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지난 61일 오후 7시부터 8시까지 1시간동안 낙성대공원에서 건강보물찾기걷기캠페인 행사를 진행했다. 공원을 산책하면서 곳곳에 숨어있는 건강카드를 찾아오는 흥미로운 이벤트도 준비하여 참가자들은 선물도 받고 건강 정보를 얻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한편, 관악구 건강관리센터는 모바일 카카오톡 채널 관악구보건소 건강관리센터을 상시 운영하여, 의사·간호사·운동처방사·영양사로 이루어진 건강전문가들이 다양한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필요한 경우 1:1 모바일 상담도 진행하고 있다.

박준희 구청장은 소소한 걷기캠페인을 통해 지역사회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여 비만 및 만성질환 위험요소를 감소시켜 구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