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지방세 고지서 모바일로 받으면 세액공제 혜택
상태바
관악구 지방세 고지서 모바일로 받으면 세액공제 혜택
  • 김상우 기자
  • 승인 2023.06.05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자송달과 자동납부 신청하면 고지서 1장당 최대 1,600원까지

관악구는 정기분 지방세 고지서를 종이고지서 대신 전자송달 방식으로 받는 납세자에 대한 세액공제 혜택을 확대한다.

구는 전자송달과 자동납부 서비스로 지방세 고지서를 받을 경우 고지서 1장당 800원에서 1,600 원까지 세액공제 혜택을 제공한다. 기존에 적립된 마일리지는 유효기간(적립 후 5)까지 사용 가능하며 서울시 ETAX 인터넷 세금납부시스템에서 계좌이체 신청을 통해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도 있다.

세액공제가 적용되는 세목은 정기적으로 부과되는 등록면허세 면허분(1), 자동차세(6, 12), 재산세(7, 9), 주민세 개인분(8)이며, 공제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세목별로 부과 전월까지 전자송달 및 자동납부를 신청해야 한다.

전자송달은 종이고지서 대신 이메일이나 스마트폰 앱을 통해 고지서를 송달 받는 방식으로 서울시 ETAX[인터넷 세금납부 시스템(etax.seoul.go.kr), 모바일 세금납부 앱(STAX)] 간편결제 앱(네이버, 카카오페이, 토스, 페이코 등) 카드사 앱(신한, 하나 등)을 통해 신청가능하고 구청 세무민원창구를 직접 방문해도 된다.

자동납부는 은행계좌와 신용카드 자동 이체방식이 있으며, 서울시 세금납부시스템(ETAX) 모바일(STAX)에서 신청하거나, 가까운 은행(계좌 자동이체) 또는 구청 세무부서(신용카드 자동이체)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아울러 11월까지 신규 신청자 중 매월 1만 명을 추첨해 모바일 커피쿠폰을 제공한다.

재산취득세과 관계자는 전자송달과 자동납부로 가산금 발생도 예방하고 종이 사용도 줄여 환경 보호까지 실천할 수 있도록 주민 여러분의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