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군인의 힘찬 도약을 위하여
상태바
제대군인의 힘찬 도약을 위하여
  • 관악신문
  • 승인 2023.10.20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남부보훈지청 보훈과 변유빈 주무관
서울남부보훈지청 보훈과 변유빈 주무관

국가보훈부는 국토방위의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헌신한 제대군인에 감사하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10월 둘째 주를 제대군인 주간으로 지정하였으며, 올해는 1010일부터 1013일까지 운영되고 있다.

국가의 안보가 중요한 우리나라에서 밤낮을 가리지 않고 묵묵히 맡은바 본인의 임무를 수행하고 있는 현역군인과 제대군인의 희생으로 우리는 지금도 평화로운 일상을 누리고 있다.

이러한 제대군인에 보답하기 위해 보훈부는 5년 이상 복무한 중·장기 제대군인이 전역 후 사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전국 10개 지역에 제대군인지원센터를 운영해 전문인력과 1:1 맞춤형 상담, ·창업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비, 전직지원금 등을 지원하여 기반을 구축하고, 제복근무자 감사캠페인과 연계하여 제대군인 주간에 대한 인지도를 제고하기 위해 노력하며, 보훈부 슬로건 제대군인에게 감사와 일자리를’, ‘;스펙 제대군인및 서울남부보훈지청 자체 슬로건 ‘Stand up for Heroes’를 홍보하여 제대군인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에 앞장서고 있다.

각 기업에서도 책임감과 전문성, 근면·성실한 인품, 리더십과 조직관리 능력을 갖춘 제대군인을 채용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지고, 제대군인에게 감사와 일자를 제공하고자 하는 정부 정책에 동참해 주었으면 한다.

우리는 제대군인에 감사하며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으로 그들이 힘차게 도약해 제2의 인생을 살아갈 수 있기를 응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