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 제3회 연수강좌 개최, 지역 병·의원 상호협력 증진과 의학정보 공유
상태바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 제3회 연수강좌 개최, 지역 병·의원 상호협력 증진과 의학정보 공유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3.10.20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회 에이치플러스양지병원 연수강좌 진행 현장
제3회 에이치플러스양지병원 연수강좌 진행 현장

2023년 대한의사협회 연수기관으로 지정된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병원장 김상일)은 지난 123회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 연수강좌를 개최했다.

각 지역 전문의와 개원의,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 의료진 등 4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연수강좌는 최신 지견과 의학정보를 소개하고, 함께 토론하며, 학술 교류와 병·의원 상호협력 증진을 다지는 공유의 장으로 펼쳐졌다.

척추관절질환 치료를 주제로 열린 이번 강좌는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 노연태 척추관절센터장의 외래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수부질환 진단과 치료에 대한 강연에 이어서 허연 신경외과 과장이 골다공증 진단과 골절위험성에 따른 치료 및 척추질환 최신 치료 지견’, 김나라 영상의학과 김나라 과장이 개원의를 위한 척추관절질환의 MRI 영상 소건등에 강연과 질의 응답시간으로 진행되었다.

김상일 병원장은 중증 환자와 필수 의료에 계속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본원의 가장 자신 있는 진료 분야는 비만당뇨수술 외, 척추관절과 근골격계 진료로 이번 강좌를 통해 최신 의학 지식과 연구결과 경험을 공유하고 지역 병원과의 상호협력과 상생으로 환자 의료서비스 향상과 지역 의료 발전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역 병·의원 상호협력 증진과 의학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진행되는 연수강좌는 지난 5월 소화기계 질환을 시작으로 7월에는 비만치료의 최신 지견에 대해서 진행되었으며, 오는 11월에는 감염병을 주제로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