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청소년의 참신한 아이디어, 구정에 반영
상태바
아동 청소년의 참신한 아이디어, 구정에 반영
  • 동대문신문
  • 승인 2023.11.24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청소년 정책제안대회' 개최, 6개 제안 담당부서 검토
정책제안대회 발표 모습.
정책제안대회 발표 모습.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지난 11일 오후 2'2023 동대문구 아동·청소년 정책제안대회'를 개최하고 우수 제안팀 6개 팀을 선정·시상했다.

5대 동대문구 아동의회가 주최하고, 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가 주관한 이번 정책제안대회는 아동·청소년에게 정책 참여기회를 제공하는 등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아동의 참여로 변화하는 동대문구'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대회에선 아동·청소년의 눈으로 바라보는 지역사회 문제점과 해결방안에 대한 정책제안 16건이 접수됐고, 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의 서류심사를 거쳐 총 10건의 제안이 발표대회 본선에 참여하게 됐다.

지난 11일 본선에 진출한 10팀은 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 5층 소극장에 모여 제안한 정책을 직접 발표하고 심사위원의 질의응답에 답하는 경진대회가 진행됐다. 경진대회는 심사위원들의 평가점수를 70%, 청소년 모니터링 평가단의 평가점수를 30% 반영하며 공정하게 진행됐고, 심사위원으로 아동의회 멘토인 동대문구의회 정성영 부의장과 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 박지성 관장, 동대문구 아동의회 김서연 의장이 참석했다.

최종심사 결과 대상(동대문구청장상)은 동대문중 학생이 제안한 '청소년기 경제교육의 필요성'이 선정됐다. 최우수상(동대문구의회 의장상)은 정화고(대외활동 공식사이트 제작)와 휘경중(노후화 정보실 개선) 우수상(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장상)은 휘경여고(공유형 전동킥보드 규제 강화), 청량중(스쿨존 사고가 없어지는 안전한 사회), 전곡초(청소년에게 학교를 개방해주세요) 학생의 제안이 선정되며 총 6개 팀이 수상하게 됐다.

아울러 선정된 제안은 오는 25일 개최하는 동대문구 아동의회 본회의 안건으로 상정해 논의 과정을 거친 후 최종 선정된 안건은 구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관련 사업부서에 검토를 요청할 계획이다.

한편 구 관계자는 "창의적이고 기발한 정책들이 많이 제안되어 인상 깊었고, 어린 나이에도 주변 이웃과 지역사회에 관심을 갖는 것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 "미래세대인 아동과 청소년들이 동대문구에서 바르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