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복지관 개관 30주년 세미나, 기념식 성료
상태바
성동복지관 개관 30주년 세미나, 기념식 성료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3.11.29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성동장애인종합복지관 성동종합사회복지관

성동복지관(성동장애인종합복지관ㆍ성동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지난 17일과 22일, 개관 30주년 기념 세미나와 기념식이 성동복지관 6층 강당에서 각각 개최되었다.

이번 세미나는 ‘지역밀착과 사람중심 접근의 통합’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1부 김용득(성공회대학교 사회통합자율학부) 교수의 기조 강연을 통해 사람 중심과 지역사회 중심의 결합, 디지털 융합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하였다.

또한 2부 토론에서는 좌장으로 신은경 교수(단국대학교 사회복지학부) 외에 지역 관계자로 장지만 성동구의회 의원, 정은숙 성동구 복지정책과 과장, 복지 전문가로 안기덕 서울시복지재단 정책연구실 연구위원, 현장 전문가로 권기현 옥수종합사회복지관 관장, 김은영 종로장애인종합복지관 관장이 참여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로부터 지역사회밀착과 사람중심접근의 통합에 대한 제언을 들을 수 있었다.

본 세미나에 대한 영상은 성동장애인종합복지관 유튜브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관련 발표자료는 홈페이지(www.omni.or.kr)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22일에 진행된 개관 30주년 기념식에는 성동구청장을 비롯해 성동구의회, 장애인복지단체 및 관내 유관기관 관계자, 지역주민 등 총 200여 명의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미사를 시작으로 축사, 유공자 표창 수여, 직원합창공연 등이 진행되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30년 동안 성동구에서 인근 지역주민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의 장애인과 복지환경에 힘써주셔서 감사드리며, 3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라고 말했다.

최성자 관장도 “앞으로도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지역주민과 이용인의 안전하고 보편적인 삶을 지역사회에서 함께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