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약령시협회 제12대 성관호 회장 취임
상태바
서울약령시협회 제12대 성관호 회장 취임
  • 동대문신문
  • 승인 2024.02.08 2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0회 정기총회 및 우수 회원 표창, 이·취임식 개최
김월진 전임회장으로부터 협회기를 이양받은 성관호 신임회장이 깃발을 휘날리고 있다.
김월진 전임회장으로부터 협회기를 이양받은 성관호 신임회장이 깃발을 휘날리고 있다.

()서울약령시협회에서는 제30회 서울약령시협회 정기총회 및 제11대 김월진 회장 이임식과 제12대 성관호 회장 취임식을 동대문구청 2층 다목적강당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오후 6시부터 1~2부로 나눠 진행했다.

1부 행사는 정기총회로 성원보고 개회선언 의장인사 2023년 사업실적 보고 감사보고 2023년도 세입·세출 결산() 2024년 기본사업계획 및 세입·세출 예산심의 등에 이어 앞으로 3년 동안 서울약령시협회를 이끌어갈 새로운 임원진을 선출했다.

이어 제2부 행사는 회장 이·취임식을 진행했다.

2부 행사에는 이필형 구청장, 안규백·장경태 국회의원, 이태인 의장, 김경진 당협위원장, 신복자 시의원, 정성영·이강숙·손세영·한지엽·김창규·서정인·박남규·김용호·이재선·장성운·노연우·안태민·이규서·정서윤 구의원, 관내 단체장 등 내빈과 서울약령시협회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오리진벨리댄스 공연팀의 화려한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표창 시상 및 감사패 전달이 있었다. 이번 시상에는 서울시장 표창 유강식·소부건·홍지웅 구청장 표창 유병일·오병기 구의장 표창 박문정·강광중 협회장 표창 김중문·김종오 감사패 구의회 손세영 구의회 행정기획위원장 등이 수상했다.

이어 본격적인 이·취임식을 시작했다. 신임 성관호 회장은 중부대 한약자원학과 박사 수료(2008)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감사(2009~0218) 보건복지부 한약재수급조절위원(2012~2021) 서울약령시 상임부회장·서울약령시 연랍향우회 초대회장(2021~2024) 한국한약유통협회 부회장(2023~) 한약재수급조절위원(2021~) 등의 약력이 있다.

이번 이·취임식에는 먼저 성관호 신임회장이 김월진 전임회장에게 공로패·황금열쇠 전달, 신임회장 배지 전달, 협회기 이양 등이 있었다.

더불어 김월진 회장은 이임사를 통해 "지난 20211월 서울약령시협회 제11대 회장으로 취임해 돌이켜보면 업적과 영광보다는 아쉬움과 미흡한 마음이 무겁게 드리우는 것은 숨기지 못할 사실인 것 같다""취임하시는 성관호 회장님은 현재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많은 교훈과 진정한 삶을 몸소 보여주신 훌륭한 분이시다. 훌륭한 분이 회장을 맡아주셔서 마음 든든하게 생각하며 비록 서울약령시협회 회장의 자리에서 물러나지만 서울약령시협회가 한 차원 더 높게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성관호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지금 우리는 서울약령시의 역량을 총결집하여 새로운 시대에 발맞추어 세계 속의 약령시로, 미래가 있는 약령시로 만드는 바람을 일으켜야 하는 시대적 요구에 직면해 있다. 회장으로 취임하면서 서울약령시의 세계화를 통해 미래로 한발 나아가는 약령시를 만들기 위해 다음과 같은 사업을 추진하려 한다""외부기관과 연계사업 통한 외연확대로 협회 경쟁력 강화 젊은 사람들과 외국인들 즐겨 찾는 문화를 곁들인 관광명소로서의 약령시 만들기 원스톱 쇼핑몰 구축으로 외국인관광객을 유치해 상인들의 매출을 극대화할 시스템 구축 서울약령시 홈페이지 개편하고 기존 온라인 홍보 채널을 재정비해 서울약령시 브랜드화" 등을 약속했다. 이어 "선조들 구휼정신을 이어받은 서울약령시협회의 회장으로 소외계층을 돕는 사업을 진행하도록 하겠다""약령시 성장 5개년 계획을 수립해 발전되고 활기찬 약령시의 50년 미래를 위해서 사명감을 가지고 성실하고 책임있게 직을 수행해서 새로운 서울약령시의 미래를 열어나갈 것을 약속 드린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필형 회장은 축사를 통해 "사람이 바뀐다고 하는 것은 그 사람의 인생과 시간과 축적된 경험이 함께 하는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약령시는 새로운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확신한다""회원님들께서 신임 회장님께 절대적인 지지를 보내주시는데 리더십이라고 하는 것은 협력을 이끌어 내는 것이다. 우리 신임 회장님은 약령시의 대동단결과 하나된 마음을 이끌어내셔서 약령시의 도약을 이루어 주셨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취임식 후에는 사회적협동조합 혜민서(이사장 남궁청완)에 불우이웃돕기 100만원을 전달 후 모인 이들 모두 만찬을 즐겼다.

한편 서울약령시는 이날 행사에서 받은 축하 쌀에 추가로 쌀을 보태 총 500의 쌀을 불우이웃돕기를 위해 동대문구청 복지정책과에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