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안양천 반려견 놀이터’ 조성 위한 설문조사 실시
상태바
강서구, ‘안양천 반려견 놀이터’ 조성 위한 설문조사 실시
  • 강서양천신문사 강혜미 기자
  • 승인 2024.05.10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청 누리집·현장 설문조사 통해 찬반 의견 수렴

강서구가 안양천에 반려견 놀이터 조성을 위한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반려동물 양육 인구가 1,500만 명에 달하고 구에 등록된 반려견 숫자도 37785마리로 서울시에서 3번째로 많지만, 주변에 반려견을 위한 시설을 찾기는 쉽지 않다. 특히 아파트 단지나 주거지 인근에 반려견 놀이터를 만들어 달라는 주민들의 요구는 빗발치고 있지만, 반대 의견도 있어 사업 추진이 어려웠다.

그러나 지난해 하천법이 개정되고 주거지와 떨어진 하천 인근에 시설 설치가 가능해짐에 따라 구는 안양천 인근 반려견 놀이터 설치에 대한 검토에 들어갔다.

 

우선, 반려견 놀이터 조성에 대한 의견 청취를 위해 주민 1,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대상지는 안양천 옆에 있는 염창동 222번지 일대의 유휴부지로 면적은 약 630. 이곳에 반려견 놀이터를 설치할 경우 울타리와 격리시설을 갖춘 대형견 놀이터와 중·소형견 놀이터를 각각 설치할 수 있고, 그늘막과 벤치 등 휴게시설 설치도 가능하다.

설문 항목은 반려견 놀이터 조성 찬반 및 이유, 장소의 적정성, 반려동물 정책 관련 기타 의견 등이다. 참여 방법은 구청 누리집에 있는 안내문의 QR코드로 접속한 후 답변을 작성하면 된다. 구는 온라인 설문조사와 함께 안양천과 염창동 인근에서 현장 설문조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사업 추진이 결정되면 올해 놀이터 조성 관련 기본·실시 설계용역, 하천 점용 허가 등 사전 준비를 거친 후 2025년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반려견 놀이터를 조성할 계획이다.

진교훈 강서구청장은 반려견 놀이터는 필요한 시설이지만 위치 선정에 있어 주민들의 의견이 갈릴 수 있는 만큼 사업 추진을 결정하기에 앞서 주민들의 의견을 듣고자 설문조사를 실시한다설문조사에 참여해 소중한 의견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