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덕궁을 배경으로 즐기는 우리음악의 향연
상태바
창덕궁을 배경으로 즐기는 우리음악의 향연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7.10.13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로구, 「제36회 대한민국 국악제」 14일 오후 3시부터 1부, 2부로 나뉘어 공연

부제는 “국악의 향연, 흥겨운 한마당”
▲대북공연 ▲경기민요 ▲가야금산조 ▲즉흥시나위 등 다양한 국악 관람 가능
개막식도 오후 4시 30분부터 준비돼

「제36회 대한민국 국악제」 포스터

‘전통문화의 종가’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창덕궁을 배경으로 우리 고궁과 전통음악이 함께 어우러지는 「제36회 대한민국 국악제」를 연다.

“국악의 향연, 흥겨운 한마당”이라는 부제로 펼쳐지는 이번 국악제는, 오는 10월 14일(토) 오후 3시부터 국악로 창덕궁 앞 야외특설무대에서 진행된다.

(사)한국국악협회가 주관하고 종로구가 후원하는 「제36회 대한민국 국악제」 는 1부, 2부로 나뉘어 열린다. 1부는 오후 3시에서 4시 30분까지, 2부는 오후 5시부터 6시까지다.

1부 및 2부 행사에서는 ▲대북공연 ▲선입무(僊立舞) ▲경기민요 ▲국악가요 ▲가야금산조 ▲즉흥시나위 ▲선소리산타령 ▲서도소리 ▲시나위 ▲무녀도 등 다양한 종류의 전통무용 및 음악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특히 이번 국악제에 참여하는 국악인들은 우리나라서 손꼽히는 당대 최고의 명인ㆍ명창들이다. 선소리타령을 부를 황용주 씨, 이건자 씨는 국가무형문화재 제19호 선소리산타령 예능보유자다. 경기민요를 들려줄 이기옥 씨, 김인숙 씨, 이승은 씨 등은 전국 민요경창대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바 있다.

개막식도 따로 마련돼 있다. 본행사와 같은 날 같은 장소에서 오후 4시 30분부터 30분간 열리는 개막식은 ▲남도민요 ▲소고춤 ▲가야금산조 ▲흥보가 ▲창작 경기민요 ▲진도북춤 ▲놀음 판굿 등으로 꾸려질 예정이다.

개막식 출연진들 역시 못지않은 실력자들이다. 가야금산조를 연주할 김해숙 씨는 국립국악원 원장이다. 판소리로 흥보가를 부를 이옥천 씨는 서울시무형문화재 제32호 판소리 예능보유자로 지정돼 있다.

종로구는 「제36회 대한민국 국악제」를 위해 창덕궁 동화문 앞 특설무대와 함께 좌석 500석, 이동석 1,500석을 마련할 계획이다.

「제36회 대한민국 국악제」는 전액 무료로 펼쳐진다. 공연 관련 소식 및 변경사항은 (사)한국국악협회 홈페이지(http://www.kukakhyuphoe.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더 궁금한 사항은 (사)한국국악협회(02-744-8051) 및 종로구청 문화과(02-2148-1805)로 전화문의하면 된다.

김영종 구청장은 “이번 「제36회 대한민국 국악제」는 아름다운 창덕궁을 배경으로 우리 전통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라면서 “창덕궁은 또 국내외 관광객이 많은 지역이기 때문에 국악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최적의 공연 장소이기도 하다. 시민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