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일관광고, 日 산조상업고와 온라인 국제공동수업 실시
상태바
대일관광고, 日 산조상업고와 온라인 국제공동수업 실시
  • 강서양천신문사 강혜미 기자
  • 승인 2024.06.16 2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들이 상대국 언어로 문화·관광산업에 대해 의견 공유

양천구에 위치한 대일관광고등학교가 서울시교육청 미래 역량 강화 교육 정책 ···의 일환으로, 지난 3일 교내 국제교류센터에서 일본 니이가타현 산조상업고등학교 학생들과 온라인 국제교류 프로젝트 수업을 진행했다.

ⓒ대일관광고등학교
ⓒ대일관광고등학교

 

양국의 학생들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거주 지역의 관광지와 음식을 주제로 한 여행 일정을 계획하고 소개했다. 3~4명이 한 조가 되어 한국 학생들은 일본어로, 일본 학생들은 한국어로 서로의 문화와 관광 산업에 대해 이야기했다. 학생들은 서툰 외국어 실력이지만 서로에 대한 호기심과 흥미를 바탕으로 대화를 이어가며 이해의 폭을 넓혀 갔다.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은 다른 나라 학생들과 수업 내용을 함께 구성하며 외국어에 대한 흥미와 다양한 문화를 경험할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더 많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지춘만 대일관광고 교장은 이번 국제공동수업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시각을 제공하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후에도 다양한 국가와의 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세계 무대에 대한 호기심을 갖고 경쟁력을 갖춰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국제공동수업 현장에는 설세훈 서울시교육청 부교육감과 손기서 강서양천교육지원청 교육장, 야마모토 츠요시 주한 일본대사관 일등서기관 등이 방문해 특성화고 학생들의 외국어·문화 교류를 통한 글로벌 역량 함양의 자리를 지켜봤다.

서울시교육청은 학생들의 주체적 미래 역량을 키우기 위해 ···(국제공동수업, 토의토론교육, 인공지능(AI)·디지털교육, 생태전환교육)’ 정책을 펼치고 있다.

강서양천교육지원청은 국제공동수업의 현장 적용을 강화하기 위해 강서양천 모자이크(Meet at an Online School Associate with International Classes: 국제공동수업 연계 온라인 학교에서 만나요)’라는 국제공동수업 브랜드로 관내 학교의 국제공동수업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