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중장년 함께 세대융합형 창업 지원
상태바
청년·중장년 함께 세대융합형 창업 지원
  • 동대문신문
  • 승인 2024.06.27 2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23일 접수, 10팀 이내 선정, 교육·사업 컨설팅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청년과 중장년의 공동창업을 돕는 '세대융합형 성공창업 지원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열정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과 기술·경력·연륜이 풍부한 중장년이 힘을 모아 성공적인 창업을 할 수 있도록 맞춤형 창업교육 및 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사업 대상자는 청년과 중장년의 공동창업 또는 상호고용이 포함된 창업계획을 가지고 서울지역 내 창업을 희망하는 19세 이상 65세 이하의 예비창업자로, 동대문구에 거주하고 있거나 생활권역(직장 또는 학교)을 동대문구에 두고 있는 자이다.

신청자격·업종 등 적격여부를 판단하는 서류심사, 창업의지·사업수행능력 등을 종합 평가하는 심사를 거쳐 10팀 이내로 최종 대상자를 선정한다. 최종 선정된 팀에게는 창업 교육 및 사업 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세대융합 커뮤니케이션 등 성공창업을 위한 맞춤형 교육(4, 16시간) 창업 전문 컨설턴트의 1:1 맞춤 컨설팅(팀별 4회 이상) 정부지원사업(최대 1억원) 정보 제공 등을 통해 예비창업자들이 마주할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성공적으로 창업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한다.

과정 수료 후 10월 중 팀별 성과발표회를 열어 최우수상(1) 150만 원, 우수상(1) 100만 원, 장려상(1) 50만 원의 상금도 수여할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624일부터 723일까지 방문, 우편 및 이메일로 신청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구 홈페이지(ddm.go.kr)를 참고하거나 일자리청년과(02-2127-4974)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구 관계자는 "청년층과 중장년층이 어우러져 구성된 '세대융합형 창업팀'이 만들어 낼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앞으로도 창업과 취업을 포함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