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화도서관, 탄소중립 DAY 운영
상태바
정보화도서관, 탄소중립 DAY 운영
  • 동대문신문
  • 승인 2024.07.10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소중립 중요성 체험·실천, 다양한 행사 진행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인택환)에서 운영하는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이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오는 1810시부터 18시까지 '지속 가능한 미래, 탄소중립으로 만나요'라는 주제로 지역주민들이 탄소중립의 중요성을 체험하고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화학성분 대신 한약재를 활용한 '모기기피 향주머니 만들기' 체험 무더운 여름을 극복하고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여름맞이 냉한방차 나눔' 일상 속에서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는 실천방법을 약속하고 다회용 컵을 받을 수 있는 '지구를 지키는 실천 약속' 재활용 종이를 활용해 수제 종이화분을 만들고 직접 반려 식물을 심어보는 '업사이클링 수제 종이화분&원예체험' 그림책을 통해 탄소중립과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시각적으로 전달하는 '탄소중립 그림책 원화전시' 등 지역주민들과 함께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일상 속에서 탄소중립을 실현할 수 있는 방법을 체험할 수 있다.

접수방법은 도서관 홈페이지(www.l4d.or.kr/info)을 통해 79시부터 접수하고 있으며,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전화(02-960-1959)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주민들이 탄소중립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작은 실천이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음을 함께 느낄 수 있기를 기대한다. 또한,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은 앞으로도 탄소중립 실현을 통한 지속 가능한 미래로 나아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