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청년회의소(중앙회장 최민원)과 서울동대문청년회의소(회장 고진웅)는 지난 2일 동대문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청년과 함께하는 저출산 극복을 위한 제1회 출생장려사업 '사랑의 분유 나눔 사업'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이필형 구청장, 장성운·김세종 구의원, 한국청년회의소 최민원 중앙회장, 제33대 중앙회장을 역임한 조종성 대한체육회 고문, 한국JC 회장단 및 상무위원, 서울지구청년회의소 위영철 지구회장, 동대문청년회의소 분유나눔사업 이철영 준비위원장을 비롯한 회원, 카브리나 정안나 브랜드매니저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더불어 이날 한국청년회의소와 동대문청년회의소는 동대문구청과 (주)담원인터내셔널 후원으로 카브리타 산양유 100세트(1세트 분유 3통)를 동대문구에 전달했으며, 동대문청년회의소는 2024년도 중점 사업 '출생장려사업'의 일환으로 동대문구 출생가정에게 2,000통을 추가로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날 최민원 중앙회장은 "0.7명의 출생율을 기록하며 국가 존폐위기까지 거론되고 있는 상황에서, 오늘의 사업이 저출생 극복의 시작점이 되어 지속적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조종성 고문(동대문청년회의소 제7대 회장 역임)은 "참석하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출생장려정책이 필요한 시점에서 서울동대문청년회의소가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이철영 준비위원장은 "이번 행사 시작은 한국청년회의소 정기총회에서 조종성 회장님의 청년이 해야될 일에 대한 내용으로 시작됐다. 현재 저출생 극복은 청년들이 해결해 나가야 될 사항이라 생각했고, 오늘 제1회 출생장려사업을 시작으로 좀 더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필형 구청장은 "청년회의소의 슬로건 '조국의 미래, 청년의 책임'처럼 오늘의 선한 영향력은 우리 사회의 미래를 밝게 한다. 서울동대문청년회의소의 나눔과 헌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