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관악교육지원청, 조리(실무)사 대상 힐링 요가 연수 실시
상태바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조리(실무)사 대상 힐링 요가 연수 실시
  • 동작신문 임현정 기자
  • 승인 2024.09.30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작관악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화)은 조리(실무)사를 대상으로 ‘노들섬 바라보며 힐링요가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9월 23일과 30일 2회에 걸쳐 노들섬 잔디공간에서 열렸다. 학교급식 실무자 건강증진을 통한 건강한 학교급식 문화 조성을 목적으로 마련된 이 연수에는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조리(실무)사 22명이 참여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 급식 종사자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할 수 있는 힐링 체험 중심으로 진행했다. △근골격계 질환 예방을 위한 ‘휴게실에서 가능한 스트레칭 동작 연수’ △웰니스음식 체험 ‘아유르베다식 식사’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아유르베다 음식체험’ 프로그램 시간에는 힐링수다시간을 진행해 급식현안에 대해 토의하며 더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 급식 질 향상을 도모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조리사는 “항상 학생들을 위한 조리를 하다가 이번에는 내 몸과 마음을 살피고 서로를 이해하는 귀한 시간이었다”며 “조리(실무)사들의 노고를 잘 알아봐주고 위로해 준 교육지원청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동작관악교육지원청 김영화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더 활기차고 행복한 급식실 분위기 조성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조리(실무)사가 행복한 학교급식이 미래 학교급식임을 강조했고 “청렴한 마음, 안전한 급식, 다양한 변화에 대한 능동적·창의적인 발상이 학교급식 발전에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동작관악교육지원청은 매년 학교급식 관계자 연수를 실시하여 학교급식의 질적·양적 향상에 기여하고, 학교급식 조리사의 스트레스 완화와 심신치유를 위해 연수가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