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사회적경제 코워킹스페이스 입주기업 총 3호실 모집
상태바
관악구, 사회적경제 코워킹스페이스 입주기업 총 3호실 모집
  • 김상우 기자
  • 승인 2024.09.30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 성과, 지역사회 기여 및 연계성, 사업 성과, 성장 가능성 등 평가
선정 시 2년간 저렴한 비용의 업무공간 제공 및 기업간 네트워킹 지원
코워킹스페이스 내 공유공간 모습
코워킹스페이스 내 공유공간 모습

관악구는 사회적경제기업이 안정적으로 성장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사업 공간을 지원한다.

사회적경제 코워킹스페이스는 관악구 난향동(난곡로 78)에 위치한 사회적경제 기업 입주 공간이다. 구는 특히 신생 기업이나 경제적 기반이 취약한 기업의 사업 역량 강화와 경쟁력 확보를 도모하고자 시설 지원에 나섰다.

모집대상은 (예비)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 사회적경제기업이다. 선정된 기업은 입주기간인 2년간 저렴한 임대료와 관리비로 사무공간을 사용할 수 있고, 결격사유가 없을 경우 1회 연장 가능하다.

현재 코워킹스페이스에는 6개 기업이 입주해 있으며, 이번 모집에 지원되는 공간은 총 3호실로 4인실 2(9.2, 8.4)2인실 1(5.8)이다. 사무실은 업체의 신청 내역과 평가 결과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배정될 예정이다.

입주 선정된 업체는 업무공간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덜 뿐만 아니라 사회적경제 조직간 네트워킹을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진다.

신청 기간은 오는 104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관악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입주 업체 선정은 고용 성과 지역사회 기여 및 연계성 사업 성과 성장 가능성 등의 다양한 분야의 평가를 실시, 최종 선정 기업은 사회적경제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11월 중 발표될 예정이다.

박준희 구청장은 코워킹스페이스가 더 높은 곳으로 비상할 사회적경제기업들의 든든한 둥지가 되었으면 좋겠다.”앞으로도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통해 모든 공동체와 구성원들이 희망을 키워나갈 수 있는 도시 관악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