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형주 시의원, 2017 가장 아름다운 인물대전 ‘참 정치인상’ 수상
상태바
문형주 시의원, 2017 가장 아름다운 인물대전 ‘참 정치인상’ 수상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7.11.22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교육방송, 한국대학방송 주최 측 공정하게 평가

정치부문에서 국회의원 1명, 시의원 1명 선정
교육위원으로서 서울교육발전에 기여한 공로 인정받아

문 형 주(국민의당, 서대문구 제3선거구)

서울시의회 문형주 의원(국민의당, 서대문3)은 20일 서울교육방송과 한국대학방송이 주관 및 주최로 열린 「2017 가장 아름다운 인물대전」에서 ‘참 정치인상’에 선정돼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가장 아름다운 인물대전」은 2013년부터 서울교육방송에서 매년 진행하는 행사로써 정치적 이념이 없이 교육적 측면에서 활동한 내용을 바탕으로 공정하게 평가하여 선정하고 수상하는 행사다.

올해 선정된 「2017 가장 아름다운 인물」 ‘정치부문에서는 국회의원 1명, 시의원 1명을 선정했고 국회의원으로 송기석 의원을 ’우수 국감상‘에, 시의원으로 문형주 의원을 ’참 정치인상‘에 선정했다.

서울교육방송에 따르면, 문 의원은 교육위원회 위원으로서 서울시 교육정책을 위해 집요한 관심과 연구로 ‘지역교육’에 가장 교육적으로 따뜻한 정치활동을 펼치며 서울교육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크다는 평가를 받았다.

문 의원은 학교폭력의 심각성 해결을 위해 ‘학교폭력예방대책포럼’ 등 연구단체 활동과 학교폭력 관련 여러 측면의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하며 학교폭력을 인성교육으로 해결할 수 있는 현실적인 방법을 제안했고, 학교 미세먼지를 위한 토론회를 통해 교육환경개선에 대해 학계와 기업, 기관이 머리를 맞대고 논하며 효율적인 대안마련에 적극 앞장서 왔다.

또한 서대문구에서는 관내 초등학교(홍은초)에서 학생들과 함께 붓을 들고 벽화를 그리며 아이들과 눈높이를 맞추고 경청하며 현장에서 직접 경험한 활동을 바탕으로 현실적인 정책을 반영시켜 지역문제를 누구보다 이해하고 해결하는 정치인으로 평가받고 있다.

문형주 의원은 “서울시의원으로 당연히 해야 할 일을 수행했을 뿐인데 수상까지 하게 되어 큰 영광이고 더 열심히 지역발전과 참교육환경을 위해 뛰라는 것으로 삼겠다”며, “시민들께 약속한 학교폭력예방 연구와 미세먼지 대책마련 등 우리 아이들이 더욱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