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외식․휴게음식․숙박․제과 관련 직능단체와 손잡고 구민 일자리 창출
상태바
종로구, 외식․휴게음식․숙박․제과 관련 직능단체와 손잡고 구민 일자리 창출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8.01.30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개 직능단체와 「민․관협력 일자리창출 업무협약」 체결

단체 네트워크를 통한 구인정보와 종로일자리플러스센터 구직자 데이터 베이스 활용, 원활한 구인․구직 매칭 기대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오는 2월 1일(목) 오후 2시 30분, 구청장실에서 4개 직능단체와 「민․관협력 일자리창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은 구인·구직이 빈번하게 이루어지는 업소들이 가입되어 있는 종로구 내 직능단체와의 일자리 정보 연계를 통해서 구민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루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을 맺을 단체는 ▲한국외식업중앙회 종로구지회 ▲한국휴게음식업중앙회 중부지회 ▲대한숙박업중앙회 종로구지회 ▲대한제과협회 중부지회 네 곳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4개 단체(회원 수 약 5,100명)는 자체 구인정보를 종로구에 제공하고 ▲종로구는 종로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 보유한 구직자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각 구인업체에 적합한 구직자를 알선하는 등 구인업체와 구직자 사이의 원활한 매칭을 비롯한 업체들의 채용 업무를 지원한다는 것이다.

협약기간은 협약 체결일로부터 별도 협의가 없는 한 계속 유효하다.

더불어 각 직능단체 네트워크를 활용해 사업주들을 대상으로 일자리안정 자금에 대해 적극 홍보하고 무료 노동교육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종로구는 지난해까지 민간 기업을 비롯한 총 16개 기관(동승그룹, 센터마크호텔, 써튼호텔, 아벤트리호텔, 호텔이비스앰배서더, 김앤장 사회공헌위원회 등)과 업무 협약을 체결해 총 347명이 취업에 성공했으며, 앞으로도 민간기업 등과 협력을 통해 구민들의 실질적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만들어 주민들에게는 다양한 일자리를 제공하고 업체에서는 구인난을 해소해 서로 상생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이에 따라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더욱 살기좋은 종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