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관악 여름 ‘이음학기’ 운영 
상태바
동작관악 여름 ‘이음학기’ 운영 
  • 동작신문 임현정 기자
  • 승인 2024.07.24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1 대상 기초탄탄 학습도약 캠프 

동작관악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화)은 관내 중학교 1학년 기초학력 대상자 및 희망 학생 32명을 대상으로 2024 동작관악 여름 ‘이음학기’ 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여름방학 중 학생들에게 다양한 융합수업과 체험활동을 통해 기초를 탄탄히 하면서 학습의 재미를 깨우치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음학기는 기초학력이 부족한 학생들에게 방학으로 인한 학습의 단절을 최소화하고 개학 후에는 그동안 지속되어온 학습 무기력 문제의 개선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관내 교사들로 구성된 수채화지원단이 교과 간 융합수업 콘텐츠를 제작하고 수업함으로써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배움의 즐거움을 느끼게 하려는 취지에서 출발했다. 
7월 22일부터 8월 2일까지 진행되며, 각 주차별로 교과 간 융합수업과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구체적으로 수학과 음악을 융합한 △숫자로 연주하는 오르골, 과학과 체육을 융합한 △부력과 생존수영 등이 포함되어 있다. 
동작관악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음학기를 통해 학생들이 학습에 대한 동기를 향상시키고 즐거움을 느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성공적인 프로그램 운영을 기반으로 더 많은 학교와 학생들에게 기초탄탄 학습도약 캠프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