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융합과학교육원, 관악구와 함께 지속가능한 생태전환 협력체계 구축
상태바
서울시교육청융합과학교육원, 관악구와 함께 지속가능한 생태전환 협력체계 구축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4.07.24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수거함 설치 및 채식의 날 운영, 지속가능한 생태전화 조직문화 개선
관악구청 청소과와 자원순환 업무 소통으로 스마트 수거함 설치
관악구청 청소과와 자원순환 업무 소통으로 스마트 수거함 설치

서울시교육청융합과학교육원(원장 오성환, 이하 융합과학교육원)은 관악구청과 함께 소통과 협력체계 구축으로 지속가능한 생태전환 조직문화 개선을 선도하였다.

이번 관악구청과 협력체계 구축으로 설치된 스마트수거함(랄라루프 무인 인프라 시스템)은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플라스틱병을 재활용하기 위한 분리배출 시스템으로 스마트 자원회수 인프라를 융합과학교육원 연구동 입구에 설치했다.

또한, 매월 2채식의 날운영을 함께 협조하여 본원 구내식당 이용자에게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실천 및 채소 식단 제공으로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도록 하고 있다.

기후 위기는 단순히 개인의 문제를 넘어 인류의 생존을 위협하는 것으로 관악구청과 융합과학교육원이 함께 소통하며 탄소중립 생활 실천을 하고 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고 하겠다.

융합과학교육원은 매년 전 직원이 참여하는 탄소중립 기후 행동 실천 선언 서명을 시작으로 융합과학교육원 공식 유튜브 채널과 융합과학교육원 공식 카카오 채널을 개설하여 매월 생태 전환 인식 연수를 실시하고 있으며, 생활 실천 카카오 인증을 통해 해당 기간동안 누적 포인트 우수자에게 문화상품권을 지급하는 등 생태적 조직문화 실천 노력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

오성환 원장은 인류의 생존을 위해 반드시 지켜야할 필()환경시대에 이번 관악구청과의 소통을 통한 협력 행정을 발판으로 함께 하는 지속 가능한 생태적 조직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융합과학교육원은 서울시교육청에서 주관하는 탄소배출을 줄이는 생태적 조직문화 실천 우수부서에 선정되는 기쁨을 안았다. 생태적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향후 탄소 배출을 줄이는 실천 사례 노력 등을 새롭게 발굴하고, 오는 1025, 262일간에 있을 2024 서울융합·과학·수학메이커 축제기간 탄소중립 실천 안내 유인물을 배부하는 등 남은 기간 다양한 홍보를 지속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