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겨울방학, 강동구에서 즐겁고 알차게 보내자!
상태바
올 겨울방학, 강동구에서 즐겁고 알차게 보내자!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8.01.04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동구,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서울 암사동 유적 등 방학 프로그램 마련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1월 3일부터 자기주도학습센터 및 서울 암사동 유적 등에서 청소년들이 알차고 유익한 겨울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에서는 학생들의 공부습관 형성을 위한 ▲초·중등 자기주도학습캠프, ▲공부습관 프로젝트, ▲예비 고등학생의 충실한 학교생활을 돕기 위한 ‘미리 준비하는 학생부종합전형’ 등을 운영한다.

뿐만 아니라 대학 입시의 특징을 파악하고 학생부종합전형을 이해할 수 있도록 ▲2019 이후 대입지원 전략 및 학생부 종합전형 대비법을 마련하고, 아이들의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창의 코딩교실, ▲과학로봇체험교실, ▲무한상상학교, ▲나의 꿈을 찾아가는 여행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모든 프로그램은 해당 홈페이지(http://slc.gangdong.go.kr)에서 선착순으로 신청 가능하며, 수강료는 1만원에서 4만원이다. 자세한 내용 및 문의사항은 강동구청 교육지원과(☎02-3425-5215)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서울 암사동 유적에서는 겨울방학 특별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짚공을 만들어보고 불을 피워 고구마·밤·감자를 구워먹는 ‘선사인 겨울나기’가 1월 3일~19일까지 매주 수·금요일에 진행된다.

▲가족이 함께 모여 원시화덕에 불을 피우고, 흑요석에 고기를 구워먹는 ‘선사시대 겨울생활’은 1월 6일~20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운영될 예정이다.

참가비는 1인당 9,000원이며, 서울 암사동 유적 홈페이지(http://sunsa.gangdong.go.kr)에서 접수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 및 문의사항은 강동구청 선사유적과(☎02-3425-6520)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구 관계자는 “겨울방학을 맞은 아이들이 추운 날씨를 탓하며 집에서 게임만 하지 않도록 유익하고 재미난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준비했다. 자기주도학습센터 및 서울 암사동 뿐만 아니라 집 근처 동 주민센터 등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해 겨울방학을 알차게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