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정원박람회, 도시재생 동네정원 10개소 모집
상태바
서울정원박람회, 도시재생 동네정원 10개소 모집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06.25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 서울

'2019 서울정원박람회가 10월 3일~9일까지 7일간 서울로 7017과 용산구 해방촌 일대에서 시민과 전문가, 기업이 공원을 재생하고 정원문화 확산과 정원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추진하고 있는 대규모의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서울정원박람회는 시민에게 찾아가는 정원박람회를 추진하기 위해 ‘어딜가든, 동네정원’이라는 슬로건과 ‘정원, 도시재생의 씨앗이 되다’라는 주제로 작가정원, 학생 및 주민참여정원 등 다양한 규모의 동네정원을 용산구 해방촌 곳곳에 조성하고자 한다.

이번 공모는 전문 정원디자이너를 대상으로 한 동네정원D 5개소와 조경관련학과 및 정원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동네정원S 5개소이다.

동네정원D는 국내외 거주하는 내·외국인으로 정원디자이너로 활동 중인 작가나 조경·원예·정원·건축·도시계획·도시재생 등 관련 분야 설계자 및 시공자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공동 응모할 시 2인까지 응모할 수 있다.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되는 참여 작가들은 해방촌 일대의 대상지 5개소에서 주변 주민과 협업하여 동네정원을 조성하게 되며, 박람회 기간 중 본인들의 작품을 관람객들에게 전시하게 된다.

‘동네정원D(작가정원)’ 작가 공모 기간은 6월 26일(수)부터 7월 15일(월)까지이며, 이메일로 접수(mj3773@seoul.go.kr)하고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조경과(02-2133-2108)로 문의하면 된다.

국내 조경·원예·정원·건축·도시계획·도시재생 등 관련 학과 및 정원에 관심 있는 학생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본 모집 공고를 통해 5개의 작품을 선정한다.

시는 공모를 통해 선정되는 참여팀(또는 개인)은 해방촌 일대의 대상지 5개소에 멘토의 도움을 받아 동네정원을 조성하게 되며, 박람회 기간 중 본인들의 작품을 관람객들에게 전시하게 된다.

‘동네정원S(학생정원)’ 공모 기간은 6월 26일(수)부터 7월 31일(수)까지이며, 이메일로 접수(klam@chol.com)하고 자세한 사항은 주관사인 ㈜환경과조경(02-521-462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제출된 신청서와 작품 심사는 ‘2019 서울정원박람회 조직위원회’ 위원과 서울시 내부인원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선정하며, 결과는 ‘서울정원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서울시는 ‘동네정원D, 학생정원’ 공모의 참여와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각각 5개의 작품을 선정하여 ‘2019 서울정원박람회’ 당일인 10월 3일에 시상할 예정이다.

최윤종 서울시 푸른도시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다양하고 우수한 정원이 발굴되어 일상생활 속에서 정원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