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관악교육지원청, ‘2022 반올림# 행복 인문학’ 온라인 강의 진행
상태바
동작관악교육지원청, ‘2022 반올림# 행복 인문학’ 온라인 강의 진행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2.03.04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트휴먼 시대 신인간학’, ‘OTT시대 영화와 영상 문화의 미래’ 주제로
2022 반올림 행복 인문학 강의 프로그램 포스터
2022 반올림 행복 인문학 강의 프로그램 포스터

동작관악교육지원청(교육장 유인숙)은 오는 316일부터 511일까지 ZOOM을 통한 실시간 쌍방향 방식의 ‘2022 반올림# 행복 인문학강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반올림# 행복 인문학은 시민들의 인문 소양 확산을 목적으로 중앙대·한국외대 HK+접경인문학 연구단과 공동으로 기획해 역사, 문화, 철학 등 인문학적 관점에서 새로운 시각으로 접근하는 계기를 제공하는 강의며, 2022년 상반기 프로그램은 2가지 주제로 구성되었다.

1기 주제는 포스트휴먼 시대 신인간학이며, 316일부터 5회에 걸쳐 진행된다. 박일준 원광대학교 동북아시아 인문사회연구소 연구교수가 도래하는 포스트 휴먼시대 인간이 겪어야 하는 다양한 감정 변화와 인간의 정체성에 대한 성찰, 인간의 존재역량 등을 신인간학적 관점에서 강의한다.

2기 주제는 ’OTT시대 영화와 영상 문화의 미래이며, 420일부터 4회에 걸쳐 진행된다. 남기웅 아주대학교 영화학 강사가 OTT시장이 영화산업에 가져온 영향, OTT 오리지널 콘텐츠의 글로벌 전략, 새로운 플랫폼 속에서 귀환하는 고전 영화 등을 다룬다.

동작관악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시대적 흐름에 부응해 새 가치를 추구해야 하는 뉴노멀(변화에 따라 새롭게 떠오르는 기준) 시대를 반영한 고품격 인문학 강의를 통해 인문학적 접근 경험을 갖고 삶의 통찰력을 키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좌에 관심 있는 사람은 서울시교육청 평생교육포털 에버러닝(everlearning.sen.go.kr)에서 자세한 내용과 참여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1기 강좌 접수는 오는 4일부터 에버러닝에서 선착순으로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