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긴급 예산 25억 원 투입 미취업청년 취업장려금 지원
상태바
구, 긴급 예산 25억 원 투입 미취업청년 취업장려금 지원
  • 김상우 기자
  • 승인 2022.03.04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악구 거주 만 19~34세의 최종학력 졸업 후 2년 이내 미취업청년 대상
코로나19 장기화로 고용쇼크 해결 및 청년들 구직촉진 및 생활안정 도모
미취업청년 취업장려금 홍보 포스터
미취업청년 취업장려금 홍보 포스터

관악구는 지난 32일부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미취업청년들을 위한 취업장려금 신청을 시작했다.

구는 청년인구 비율이 전국 최고인 청년도시로 코로나19로 인해 날로 가중되는 청년 고용 악화 상황 해결을 위해 긴급 예산 25억 원을 투입, 미취업청년의 고용촉진과 생활안정을 위한 전력투구에 나섰다.

지원대상은 최종학력 졸업 후 2년 이내의 만 19~34세 관악구 거주 미취업청년이며, 26시간 이하 또는 3개월 이하의 단기근로자도 신청 가능하다. 단 현재 실업급여 수급 중이거나 수급대상인 자, 대학()재학생, 휴학생, 군복무중인 자, 사업자 등록 중인 자는 대상에서 제외한다.

신청을 원하는 청년은 오는 429일까지 서울청년포털(youth.seoul.go.kr) 일자리취업지원미취업청년 취업장려금 내용을 확인한 후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지원금은 1인당 50만 원의 모바일 관악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하며, 자격요건 심사 후 5월 중 신속하게 지급을 완료할 계획이다.

한편, 구는 지난해 2차에 걸친 미취업청년 취업장려금을 통해 총 4,352명을 지원했으며, 올해 지원으로 더 많은 청년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청년정책과 관계자는 이번 취업장려금이 그 어느 때보다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지역 내 청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코로나19로 힘들어진 청년들의 생활안정과 구직촉진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적극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