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받아보는 ‘개별공시지가 알림톡’ 서비스 시행
상태바
바로 받아보는 ‘개별공시지가 알림톡’ 서비스 시행
  • 김상우 기자
  • 승인 2022.03.07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별공시지가 관련 정보 쉽고! 빠르고! 편하게! 알림톡으로 발송
인터넷, 모바일 검색 어려운 구민 위한 맞춤형 알림서비스 제공
개별공시지가 알림톡 이용 안내문
개별공시지가 알림톡 이용 안내문

관악구는 올해부터 개별공시지가 정보를 신속하게 안내하는 개별공시지가 알림톡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구는 매년 개별토지의 단위면적당 가격인 개별공시지가를 조사·산정 후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시하고 있으나,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어르신 등 토지 소유자가 의견 제출 및 이의신청 기간을 놓치는 경우가 종종 발생했다.

이에 구는 인터넷 및 모바일 검색이 어려운 구민들을 위해 개별통지방법을 개선, 민 맞춤형 알림 서비스를 통해 신속하고 편리한 공시지가 정보 제공에 나섰다.

알림톡 서비스를 신청하면 개별공시지가 열람공고일 및 결정·공시일에 맞춰 열람지가 및 의견제출 기간, 결정지가와 이의신청 기간을 쉽고 빠르게 안내 받을 수 있다.

신청 대상은 관악구 소재 토지소유자로 관악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관악구청 지적과, 동 주민센터에 우편 또는 방문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며, 팩스(879-7836)로도 신청할 수 있다.

한편, 구는 오는 322202211일기준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주민 열람을 실시, 의견 제출을 받은 후 제출된 의견을 토대로 재조사 및 심의 등을 거쳐 429 결정·공시할 계획이다.

구 지적과 관계자는 재산권에 대한 알권리를 보장하고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개별공시지가 알림톡 서비스를 시행하게 됐다이 서비스를 통해 개별 통지를 원하는 구민들과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노년층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