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군훈련장의 새로운 변신!!! 함께 체험해 보세요”
상태바
“예비군훈련장의 새로운 변신!!! 함께 체험해 보세요”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7.04.19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곡예비군훈련장(남양주시) 서바이벌 스포츠 체험장 새롭게 단장!

올해 총 6회 운영, 일반시민 및 단체 5.27(토), 6.10(토)/ 학생대상 6.24(토) - 서울시체육회 홈페이지에서 신청(가족 등 1명이 대표로 신청)
서울시내 주요 탐승지점에서 무료 왕복버스 운행 돼

마일즈 서바이벌

“재밌습니까?” “네~(떠나갈 듯)” 지난해 9월 청소년 대상으로 서바이벌 프로그램을 마치고 난 후 교관이 학생들에게 묻자 나온 답변이다.

서울시가 경기도 남양주시에 위치한 금곡예비군훈련장에서 흥미롭고 재미있는 서바이벌 스포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발표했다. 금년 첫 번째 게임은 5월 27일(토)부터 토요일에 총 6회 운영한다고 밝혔다.

금년 상반기는 5월 27(토)일과 6월 10(토)일에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6월 24일(토)에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며, 하반기 3회 일정은 예비군훈련장 사정을 고려하여 추후 서울시체육회 홈페이지 등을 통해 안내할 계획이다.

참가자들은 친절하고 숙련된 교관의 지도에 따라 서바이벌 게임에 쉽게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영화 세트장처럼 조성된 공간에서 마일즈* 서바이벌 체험을 즐길 수 있으며, 영상모의사격 체험장에서는 서울 도심거리나 지하철역 내부 등이 실제와 같게 묘사된 대형 스크린을 통해 침투한 적을 물리치는 가상체험을 느낄 수 있다.

영상모의사격 체험

참가 인원에 따라 조가 편성돼 프로그램이 교차 진행되고 점심시간에는 예비군이 먹는 도시락 체험과 추억의 PX도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안전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스포츠 상해보험이 일괄 가입되며, 특히 서울시내 주요 탑승 지점에서 예비군훈련장을 오가는 무료버스가 운행돼 이동 불편을 최소화한다. 주의사항은 통제지역의 출입이 제한되고 군부대 보안규정을 준수하여야 한다는 것이다.

1회당 참가 인원은 120명으로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은 서울시체육회 홈페이지(http://www.seoulsports.or.kr)에서 일정에 따른 접수기간을 확인해 신청(가족 등 1명이 대표로 참가 신청가능)해야 하고, 중학생 이상 서울시 거주 시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비는 1인당 성인 1만원, 학생 5천원이며 참가 비용은 참가자 모두에게 기념품 등으로 전액 환원된다.

최승대 서울시 체육진흥과장은 “시민들이 체험을 통해 안보의 중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자연 속에서 서바이벌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시민들에게 보다 나은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체육회(02-2170-2624)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