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의회, 이명옥·장경희 의원 “지방의정대상”수상
상태바
광진구의회, 이명옥·장경희 의원 “지방의정대상”수상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2.03.30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명옥 의원, 구의회의장협의회 지방의정대상 수상
장경희 의원, 구의회의장협의회 지방의정대상 수상

광진구의회(의장 박삼례)는 지난 25일 광진구의회 의장실에서‘2022년 서울특별시 구의회 의장협의회 지방의정대상’시상식을 개최했다.

지방의정대상은 서울시 구의회 의원들 중 우수한 의정활동으로 구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에 이바지한 공이 높은 의원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서울시 광진구의회 이명옥·장경희 의원이 수상했다.

이명옥 의원은 제8대 광진구의회 후반기 기획행정위원회 위원장과 의회운영위원회 부위원장을 맡아 입법활동 및 행정관리 전반에 관한 발전적인 방향을 제시하는 등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쳐왔으며「서울시 광진구 옥외행사 안전관리 조례안」,「서울시 광진구 수수료 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을 발의하여 구민의 안전을 지키고 코로나19 상황에서 구민들의 부담을 감소시키는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해 왔다.

이명옥 의원은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에 따라 지방의정에 대한 임무가 막중한 시기에 이런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감사드린다.”라며, “지역경제, 일자리 분야 등 구민의 목소리가 의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경희 의원은 제8대 광진구의회 후반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후반기 의회운영위원회 및 복지건설위원회 의원으로활동하며 지방자치 및 지역발전을 위해 모범적으로 의정활동을 수행하였으며, 주민복지에 대한 관심을 토대로「서울시 광진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서울시 광진구 아동학대 예방 및 방지에 관한 조례안」,「서울시 산후건강관리비용 지원에 관한 조례안」등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조례 제정에 앞장서 왔다.

장경희 의원은“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사회적 약자를 위해 더 활발한 의정 활동을 펼치겠으며, 남은 임기 마지막까지 끊임없이 소통하여 구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