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월) 제1, 2차 「보건복지 직능대표자 정책 간담회」 개최
상태바
24일(월) 제1, 2차 「보건복지 직능대표자 정책 간담회」 개최
  • 광진투데이
  • 승인 2017.04.22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 보건복지특보단장 전혜숙 의원

의료기사 8단체 24일 오전 10시, 의약 5단체 오후 4시, 당대표회의실서 개최

전혜숙 국회의원(보건복지위/서울 광진갑)

제19대 대통령선거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 보건복지특보단장 전혜숙 의원(보건복지위/서울 광진갑)은 4월 24일(월)부터 28일(금)까지 당대표회의실에서 각 분야별 보건복지 직능대표자 정책 간담회를 연속으로 개최한다.

이번 정책 간담회는 보건복지 분야 직능단체들의 정책 제안사항을 적극 수렴하여 대선후보의 공약 및 국정 추진과제에 반영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으며, 의약, 병원, 의료기사, 보건산업, 사회복지, 공중위생, 식품 등의 분야로 총 8차례에 걸쳐 가질 예정이다.

먼저, 4월 24일(월) 오전 10시 제1차 간담회에는, 대한의료기사단체총연합회 소속 8개 단체인 △대한임상병리사협회, △대한방사선사협회, △대한물리치료사협회, △대한작업치료사협회, △대한치과기공사협회,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대한의무기록협회, △대한안경사협회가 참여한다.

그리고 같은 날, 오후 4시 제2차 간담회에는, 의약 5단체 △대한의사협회, △대한치과의사협회, △대한한의사협회, △대한간호협회, △대한약사회의 단체장 등 임원진이 참석하여 각 직능단체의 현안에 대한 논의와 정책건의를 할 예정이다.

전혜숙 의원은 “이번 보건복지분야 직능대표자 정책 간담회를 통해 논의되는 단체별 제안사항을 선대위 차원에서 적극 검토하여, 국민의 건강을 보호하고 증진하기 위한 정책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문재인 후보 보건복지특보단장을 공동으로 맡고 있는 전혜숙 의원과 정춘숙 의원(보건복지위/비례대표), 신동근 의원(교문위/인천서구을)은 제19대 대통령선거기간 동안 지속적으로 보건의료·사회복지 분야 단체 및 전문가들과 소통하여 대선 후보의 정책적 뒷받침을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