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갑 운영위원장, 문재인 대선후보 국민주권선대위
상태바
김선갑 운영위원장, 문재인 대선후보 국민주권선대위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7.04.24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치분권균형발전위원회 부위원장 겸 서울 본부장 임명!

나라를 나라답게, 든든한 대통령 문재인 후보를 통한 정권교체에 최선 

좌, 서울특별시의회 운영위원장 김 선 갑 (더불어민주당·광진3)

서울특별시의회 김선갑 운영위원장이 지난 20일(목), 국회 본청 추미애 대표실에서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통령 후보 국민주권선대위 자치분권·균형발전위원회 부위원장 겸 서울특별시 본부장으로 임명됐다.

자치분권 균형발전위원회(위원장 김두관 국회의원)는‘지방자치의 성숙을 통한 국민 행복 구현’을 목표로 실질적인 자치분권 실현과 지역 간 균형발전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발족한 위원회이다.

이날 임명장을 받은 김 위원장은“문재인 대통령 후보와 함께 대한민국의 자치와 분권의 새로운 시대를 향한 행보를 계속 이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힌데 이어, “촛불 민심의 염원을 담아낼 수 있는 정권교체와 잘 사는 공정한 대한민국, 나라다운 나라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김 위원장은 “자치분권과 균형발전을 위해서는 지방재정의 확충과 실질적인 지방분권체계 확립, 그리고 지방의회 역량강화가 병행 추진돼야 한다”며, “이번 대선에서 문재인 후보에 대한 국민 여러분의 전폭적인 지지를 부탁 드린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 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제8대 서울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 정책연구위원장을 거쳐 현재 서울시의회 운영위원장과 전국시·도의회 운영위원장협의회 공동회장을 맡고 있는 등 서울시의회의 대표적인 ‘예산·정책통’으로 평가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