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회 동대문구민상 주인공 찾아요!
상태바
제26회 동대문구민상 주인공 찾아요!
  • 동대문신문
  • 승인 2017.08.09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까지 7개 부문 14명, 구민상 후보자 접수

동대문구가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는 자랑스러운 모범구민을 격려하고자 오는 14일까지 '동대문구 구민상' 후보를 추천받는다고 밝혔다.

올해로 26번째를 맞는 동대문구민상은 ▲자랑스러운 구민상 ▲어버이상 ▲효행상 ▲봉사상 ▲모범청소년상 ▲장애인상 ▲다문화가족상 등 7개 부문에서 총 14명을 선정해 표창할 계획이다.

추천 대상은 지난 7월 24일 기준 3년 이상 동대문구에 거주한 구민 또는 동대문구에서 활동 중인 단체로 공적이 현저하며 3년 이내에 구민상 수상 경력이 없어야 한다.

오는 14일까지 각 기관·단체·학교장 추천, 동대문구의회 의원 2인 이상의 연대 추천, 10인 이상의 연명부 제출을 통해 추천 할 수 있다. 다만 관내에서 활동하고 있는 단체의 경우 단체장의 직접 추천이 가능하다.

더불어 후보자추천서, 개인정보제공동의서, 주민등록등본, 반명함 사진, 공적조서 등 서류를 구비해 자치행정과(☎2127-4544) 또는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우편 및 이메일(jjyeon0428@ddm.go.kr)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아울러 수상자는 동대문구 구민상심사위원회의 공정하고 객관적인 심의를 거쳐 결정되며 시상은 오는 9월 27일 동대문구민의 날 기념식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구 관계자는 "모범구민에 대한 시상을 통해 이들의 선행과 공적이 많은 구민들에게 귀감이 되길 기대한다"며 "지역 발전을 위해 남몰래 봉사해 온 숨은 공로자가 잘 선정될 수 있도록 많은 추천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