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명소 ‘무지개 어린이 눈썰매장’큰 호응
상태바
성동구 명소 ‘무지개 어린이 눈썰매장’큰 호응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4.01.25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접근성 높은 위치와 다양한 즐길거리로 방학 맞은 아이들과 가족 단위에 인기
- 오는 2월 8일까지 눈썰매장과 컬링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운영
성동구 무지개 어린이 눈썰매장에서 아이들이 썰매를 타는 모습

성동구가 운영중인 '무지개 어린이 눈썰매장'이 겨울철 명소로 주민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성동구는 겨울철에는 운영되지 않는 행당동 소재 무지개 텃밭 자리에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눈썰매장을 조성해 지난달 20일부터 운영에 들어갔다.

눈썰매장은 그동안 학업에 지친 청소년과 어린이들이 신나게 눈썰매를 타며 신체활동도 하고 스트레스까지 해소할 수 있는 겨울철 체험장소로 자리 잡고 있다. 접근성이 높아 외곽으로 나가지 않고도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무지개 어린이 눈썰매장'은 방학을 맞은 아이들에게 최고의 놀이터다. 입소문을 타면서 평일에는 어린이집, 유치원생, 청소년들이 줄을 잇고, 주말에는 삼삼오오 가족단위 방문객이 많다.

눈썰매장은 성인, 청소년에서부터 유아들까지 모든 연령이 즐길 수 있도록 대형·소형 눈썰매장, 눈놀이 동산, 회전썰매 등이 마련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컬링 체험, 풍선 터트리기, 주말 공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재미와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으며, 매점과 쉼터, 포토존 등 편의시설도 마련되어 있다.

성동구 무지개 어린이 눈썰매장은 오는 2월 8일 목요일까지 운영된다. 운영시간은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시설물 안전 점검을 위하여 매일 오후 1시부터 2시까지 휴식한다. 매주 월요일은 휴장일이며, 기상 상황 등에 따라 운영상황이 변동될 수 있어 휴장 시에는 성동구 누리집에 수시로 안내하고 있다.

입장료는 성동구민은 무료, 타 구민은 1인당 4,000원이며, 컬링 체험을 제외한 일부 체험 프로그램은 유료로 운영되고 있다.

구는 눈썰매장 운영 종료 후 무지개텃밭이 차질 없이 운영될 수 있도록 부지를 원상복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