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문화재단 ‘비(非, Be-)영화인’ 2기 참여자 모집
상태바
동작문화재단 ‘비(非, Be-)영화인’ 2기 참여자 모집
  • 동작신문 임현정 기자
  • 승인 2024.10.13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나리오 창작 및 영화 제작·영화예술교육프로그램 진행 

동작문화재단(대표이사 김상환)은 ‘2024 문화예술교육사 현장 역량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비(非, Be-) 영화인-영화에 대해 알고 싶은 사람들이 함께 만드는 단편영화’ 참여자를 10월 7일부터 모집한다. 
‘문화예술교육사 현장 역량강화 사업’은 청년 문화예술교육사를 문화시설에 지원하여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등 전문인력으로서 거듭날 수 있도록 역량 강화 기회를 제공하고, 문화시설을 중심으로 지역주민을 위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목적으로 추진되는 사업이다.
총 6회차로 구성된 ‘비(非, Be-)영화인’은 시나리오 창작과 영화 제작 기반 문화예술교육 활동으로 자기 표현력을 향상시키고, 지역 공간에 대한 다양한 인식으로 익숙했던 공간을 낯설게 상상하며 한 편의 영화를 제작하는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명의 의미는 영화인이 아닌 사람들(非), 영화인이 되고 싶은 사람들(Be-)이 모여 함께 협업하고 배워가는 영화예술교육이라는 뜻이 내포되어있다.
2기 프로그램은 10월 26일부터 11월 23일 매주 토요일에 진행된다. 교육대상은 동작구에 거점을 둔 30대~40대로 영화를 좋아하고 영화에 대해 더 알고 싶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모집 기간인 10월 7일부터 18일까지 온라인(구글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해당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동작문화재단 누리집(www.idfa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작문화재단 김상환 대표이사는 “이번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문화예술에 대한 접근성 확대와 지역 내 문화공간 재조명에 도움이 되길 바라고, 참여자들의 새로운 도전과 경험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