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준욱 의장, 2018년 대한민국행정대상 수상
상태바
양준욱 의장, 2018년 대한민국행정대상 수상
  • 강다영 기자
  • 승인 2018.04.03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30일(금) 18시 국회의원회관 제1회의실에서 시상식 개최

지방자치 발전에 앞장선 의정활동 높이 평가 받아 대한민국행정대상 수상
양 의장 “더욱 잘하라는 의미로 주신 상으로 알고 지역사회와 지방자치 발전에 헌신할 것”

서울특별시의회 양준욱 의장이 2018년 대한민국행정대상을 수상하며 지방자치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대한민국행정대상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사)대한민국기자협회가 주관, 대한민국 헌정회가 후원한 “제6회 2018대한민국 행정대상 시상식” 에서는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해 헌신한 다양한 분야의 인사들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양준욱 의장은 강동구의회 재선을 거쳐 서울특별시의원 3선을 역임하고 현재 제9회 서울시의회 의장으로 활동하면서 20년 동안 지역발전과 시민행복을 위한 약속을 차근차근 이행해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더불어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회장으로서 풀뿌리 민주주의의 성숙한 지방자치 실현을 위한 노력한 점도 인정받았다.

한편, 양 의장은 지난해에도 ‘2017 대한민국소비자대상’, ‘제6회 글로벌 자랑스런 세계인 대상’, ‘2017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등의 수상자로 선정된 바 있다.

양 의장은 수상소감으로 “20년이 넘는 시간동안 지역주민과 서울시민의 뜻을 받들며 내일이 오늘 보다 더 기대되는 서울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며 “그런 의지와 끈기를 칭찬하여 주신 상이라고 생각하겠다.” 고 말했다.

덧붙여, “앞으로도 더욱 열심히 하라는 격려로 받아들이고 지역사회와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