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방학엔 창의 한 뼘 쑤욱~
상태바
이번 방학엔 창의 한 뼘 쑤욱~
  • 강다영 기자
  • 승인 2018.08.06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동구, '여름방학 창의키움 캠프' 운영

7일(화) 강동구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에서 창의 진로체험 캠프
초중등 진로진학 설계, 샌드아트, 코딩, 레고, 드론 조종사 등 다양

VR(가상현실) 체험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오는 7일 오전 10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강동구 구천면로 395)에서 초·중·고등학생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창의키움 캠프’를 연다.

이번 캠프는 여름방학을 맞아 지역 청소년들이 다양한 분야의 창의 진로체험을 통해 미래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돕고, 부모들에게는 자녀에게 맞는 진로진학을 위한 고민과 궁금증을 해소할 기회를 제공한다.

프로그램은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내 대강당, 강의실, 인공암벽장, VR(가상현실) 안전체험관, 카페 등 곳곳에서 펼쳐진다.

창의 코딩교실

세부 내용은 유태성 입시전략연구소 소장의 △미리 준비하는 ‘초중등 진로진학설계’(학부모 대상), 자녀와 학부모가 함께 체험해보는 △샌드아트 △창의코딩교실 △슈가크래프트 아티스트, 영어로 진행되는 △레고 시리어스 플레이, △중학생 ‘자기주도학습 캠프’ △드론 조종사 △3D프린터 전문가 △VR(가상현실) & AR(증강현실) 전문가 △아시안푸드 체험 등이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지역사회가 아이들에게 다양한 창의체험을 제공해 각자 적성에 맞는 진로와 꿈을 탐색하도록 돕는 것이 미래사회를 주도할 창의인재를 양성하는 첫 걸음”이라면서 “이번 ‘여름방학 창의키움 캠프’가 10대들이 미래를 설계하는 유익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여름방학 창의키움 캠프 참가신청은 강동구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slc.gangdong.go.kr) 또는 강동구청 교육지원과(☎02-3425-5210)로 하면 된다.

한편, 9일(목)에는 지역아동센터로 찾아가는 창의키움 캠프가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